ADVERTISEMENT

반값 행운 잡아볼까…롯데 2주간 할인행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롯데는 13일부터 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롯키데이’를 열기로 했다. [사진 롯데유통군]

롯데는 13일부터 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롯키데이’를 열기로 했다. [사진 롯데유통군]

롯데 유통군 8개사가 오는 13~26일 대규모 쇼핑 축제인 ‘롯키데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롯키데이는 ‘롯데’와 행운을 뜻하는 ‘럭키’의 합성어로 올해부터는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2주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봄 롯키데이에는 백화점·마트·슈퍼·롯데온·홈쇼핑·하이마트·세븐일레븐·멤버스가 참여한다. 각 유통사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들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고, 롯데 멤버스에서는 롯데 통합 멤버십 포인트인 ‘엘 포인트’ 적립 금액을 최대로 높여준다.

롯데마트는 1등급 한우(13~19일)를 최대 50%, 킹크랩(20~26일)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19일까지 한우·계란·두부를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비빔밥 도시락 전 품목을 20% 깎아준다.

롯데백화점은 봄맞이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패션·뷰티·생활용품 할인 판매에 나선다. 오는 16일까지 백화점 앱에서 선착순 5만 명에게 패션 상품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행사 기간 중 모든 앱 방문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롯키쿠폰’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18~20일 뷰티·건강·생활용품을 최대 30%, 롯데하이마트는 23일까지 로봇 청소기 등 인기 가전 23종을 최대 40% 각각 할인 판매한다. 에어컨은 최대 30% 할인과 더불어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이우경 롯데 유통군HQ 마케팅혁신본부장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행운을 전하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겠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