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우진, 2경기 연속 12K '괴물투'…통한의 실투 하나에 울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 에이스 안우진(24)이 개막과 동시에 무시무시한 탈삼진 능력을 뽐내고 있다. 당장 메이저리그(MLB) 마운드에 올라도 손색이 없는 구위로 두 경기 연속 타자들을 압도했다.

개막과 동시에 2경기 연속 삼진 12개를 잡아내며 역투한 키움 에이스 안우진. 뉴스1

개막과 동시에 2경기 연속 삼진 12개를 잡아내며 역투한 키움 에이스 안우진. 뉴스1

안우진은 7일 창원 NC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삼진 12개를 잡아내면서 1피안타 1볼넷 1실점으로 역투했다. 투구 수는 96개.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58㎞를 찍었고, 슬라이더도 시속 147㎞까지 나왔다. 올 시즌 첫 2경기에서 쌓아올린 삼진 수가 벌써 24개다.

안우진은 이미 지난 1일 한화 이글스와의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탈삼진 12개를 기록해 역대 개막전 한 경기 최다 기록을 27년 만에 갈아치웠다. 그런데도 경기 내용에 만족하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쉽게 승부해야 할 상황에서도 맞혀 잡지 못해서 6회까지 공을 112개나 던졌다. 다음 등판에서는 투구 수 관리에 더 신경을 많이 쓰겠다"고 했다.

그는 그 다짐을 바로 다음 등판에서 실행에 옮겼다. 올 시즌 두 번째 등판인 이날 6회까지 볼넷 하나만 내주고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NC 타선을 막아내면서 투구 수를 80개로 끊었다. 1회 말을 박세혁의 삼진 포함 삼자범퇴로 마쳤고, 박석민과 오영수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운 2회 말도 공 11개로 끝냈다. 7~9번 하위타선과 만난 3회 역시 삼자범퇴. 삼진 2개를 곁들이며 아웃카운트 3개를 채우는 데 공 8개면 충분했다.

안우진은 4회 말 1사 후 박세혁에게 볼넷을 내줘 첫 출루를 허용했다. 투스트라이크를 먼저 잡고도 볼 4개를 연속으로 던진 게 화근이었다. 그러나 흔들리기는커녕 더 강해졌다. 다음 타자 박건우-손아섭, 5회 말 박석민-오영수-김주원, 6회 말 선두 타자 한석현까지 여섯 타자 연속 탈삼진 퍼레이드를 펼쳤다. 6회까지 탈삼진 수가 이미 11개였다.

 개막과 동시에 2경기 연속 삼진 12개를 잡아내며 역투한 키움 에이스 안우진. 사진 키움 히어로즈

개막과 동시에 2경기 연속 삼진 12개를 잡아내며 역투한 키움 에이스 안우진. 사진 키움 히어로즈

유일한 아쉬움은 마지막 이닝의 실투 하나였다. 안우진은 0-0의 팽팽한 균형이 이어지던 7회 말 1사 후 박세혁과 다시 풀카운트로 맞섰다. 7구째 직구(시속 156㎞)를 던지다 가운데로 몰려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얻어 맞았다. 이날의 첫 피안타가 하필이면 홈런이라 개막 13이닝 만의 첫 실점으로 이어졌다.

안우진은 후속 타자 박건우에게도 중전 안타를 내줬지만, 이번에도 금세 평정을 찾았다. 손아섭을 투수-2루수-1루수 병살타로 솎아낸 뒤 다음 타자 박석민에게 이날의 12번째 삼진을 잡아내면서 추가 실점 없이 임무를 마쳤다. 다만 개막전과 마찬가지로 팀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승리 대신 시즌 첫 패전을 안아야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