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과기대, 외국인 교환학생 대상 ‘태권도의 날’ 일일체험 행사 개최

중앙일보

입력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3월 31일(금) 서울 공릉동 교내 체육관에서 한국 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외국인 유학생들의 건강한 유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태권도의 날’ 일일체험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태권도의 날’을 주제로 서울과기대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교환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태권도 도복 입기 체험 ▲기본동작 ▲발차기 ▲격파 등 태권도의 다양한 면모를 두루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석한 외국인 교환학생 DANIEL RUEDA CANDIL(스페인, University of Malaga)은“이번 태권도의 날 행사를 통해 한국 문화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고 향후 고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기회가 된다면 계속해서 태권도를 배우면서 고향 친구들에게 태권도 정신과 문화를 공유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채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태권도의 날 행사는 서울과기대에서 수학 중인 세계 각국의 외국인 학생들에게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위상을 과시하고, 향후 세계 속의 태권도 인구 확대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학생 지원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유학생들이 서울과기대에서 즐겁고 건강한 유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1학기 현재 서울과기대에 재학 중인 외국인 교환학생은 총 115명으로 22개 국가 51개 자매대학에서 단기 유학생으로 수학 중이며, 국적별 인원은 프랑스, 독일, 핀란드, 스페인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