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경심 형집행정지 다시 신청…"건강상태 심각하게 악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 우상조 기자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 우상조 기자

자녀 입시 비리 등 혐의로 징역 4년이 확정돼 복역 중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가 건강 상태가 심각하게 악화됐다며 형 집행을 정지해달라고 다시 신청했다.

정 전 교수 측 변호인단은 지난달 31일 정 전 교수에 대한 형집행정지를 서울중앙지검에 신청했다고 4일 밝혔다.

변호인단은 "정 전 교수는 지난 형집행정지 기간 두 번의 수술을 받았지만 충분한 재활치료를 받지 못하고 재수감됐다"며 "최근 구치소에서 건강 상태가 심각하게 악화됐고 이 상태가 계속되면 추가 수술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치소가 제공하는 진료만으로는 필요한 의료적 치료를 도저히 담보할 수 없다는 점이 확인돼 다시 형집행정지를 신청했다"고 했다.

또 "정 전 교수는 징역 4년의 선고 형량 중 3분의 2 이상을 복역했다"고 덧붙였다.

정 전 교수는 딸 조민씨 입시 비리와 사모펀드 불법 투자 혐의로 징역 4년의 실형이 확정돼 교도소에 수감 중이다.

정 전 교수는 허리디스크 수술을 이유로 형집행정지를 신청해 지난해 10월 4일부터 11월 3일까지 한 달간 석방됐다. 이후 추가 치료 등을 위해 형집행정지 연장을 신청해 12월 3일까지 한차례 기간이 연장됐다. 그러나 2차 연장 신청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재수감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