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점 치킨 뺨치는 맛, 가성비 가정간편식 줄잇는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3면

냉동 가정간편식

냉동 가정간편식

치킨 프랜차이즈의 연이은 가격 인상으로 ‘배달 치킨 3만원 시대’가 임박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식품 회사들이 맛과 가성비를 앞세워 시장 빼앗기에 나서고 있다.

3일 CJ제일제당은 자체 개발한 소스 코팅 기술을 적용한 ‘고메소바바치킨소이허니맛’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어프라이어에 섭씨 140도로 11분간 조리하는 방식이다. 2봉 묶음으로 구매하면 봉당 7980원으로, 배달 치킨보다 20% 이상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기대가 크다. 출시 전 소비자 평가를 통해 이 회사 ‘고메’ 패밀리 식품 브랜드 중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혀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치킨에 버금가는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동원F&B도 치킨과 생감자 등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1만1480원짜리 냉동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퀴진인싸이드 치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닭고기를 15시간 이상 냉장 숙성한 후 기름에 두 번 튀기고, 오븐에서 한 번 더 구워 식감이 빼어나다는 설명이다. 에어프라이어로 15분 조리하는 방식이다.

마침 두 회사가 신제품 출시를 알린 이 날 교촌치킨 운영사인 교촌에프앤비는 주요 메뉴 가격을 최대 3000원 인상했다. 인기 메뉴인 허니콤보는 기존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교촌오리지날은 1만6000원에서 1만9000원으로 올랐다. 보통 3000~5000원인 배달료까지 고려하면 치킨 한 마리를 먹을 때 약 3만원을 써야 하는 셈이다.

이에 따라 식품·유통 업계를 중심으로 배달 치킨 소비자를 잡으려는 시도가 활발해지는 분위기다. 대형마트 업계에서도 ‘치킨 전쟁’이 한창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