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재명 주변인물 5명째 사망…박대출 "공통점은 李과 엮인 것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원내대표 후보군인 박대출 의원은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전 비서실장이 전날 숨진 채 발견되면서 이 대표 주변 인물의 사망 사례가 5명으로 늘어난 데 대해 "이들의 공통점은 이 대표와 엮였다는 것뿐"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5번째다. 무섭다. 더 무서운 것은 데스노트가 더 있느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짜 무서운 것은 '데스노트-라스트 네임'을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지난 2015년 7월 국정원 해킹 사건과 관련해 "사찰은 없었다"는 유서를 남기고 숨진 국정원 직원에 대해 이 대표가 "아무리 봐도 유서 같지가 않다. 내국인 사찰을 안 했으면 아무 잘못이 없는데 왜 자살하냐"고 언급한 과거 게시글을 공유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있다. 연합뉴스

박 의원은 "'아무 잘못이 없는데 왜 자살하나?' 이 대표의 말"이라며 "5명은 무슨 잘못을 했나. 공통점은 이 대표와 엮였다는 것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8년 전 자신의 물음에 답할 때가 됐다"며 "의문사 진상규명위라도 설치해야 하느냐"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아수라는 영화가 아니라 다큐라는 말까지 나온다"며 "그 엔딩 씬은 공교롭게도 '시장 비서실장'의 빈소였다. '아수라2'는 제발 5명으로 끝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날 오후 이 대표의 경기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을 지낸 전모씨가 경기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전씨는 이헌욱 전 GH 사장의 사퇴로 사장 직무대행을 맡다가 지난해 12월 말 퇴직했다. 전씨는 퇴직 전후로 '성남FC 불법 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에서 조사받았다.

이 대표 의혹과 연루된 인물의 죽음은 전씨가 5번째다.

2021년 12월 10일에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뒷돈을 챙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던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이 극단 선택을 해 숨졌다.

같은 달 21일에는 대장동 개발의 실무 책임을 졌던 김문기 전 성남도개공 개발1처장도 극단적 선택을 했다.

지난해 1월 12일에는 이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처음 제보한 시민단체 대표가 서울의 한 모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같은 해 7월 26일에는 이 대표 배우자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의 핵심 인물 배모씨의 지인인 40대가 극단 선택으로 숨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