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경원 "선거개입하고선, 코미디" 황운하 "허위사실, 고소할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28일 페이스북에 "권력의 눈치를 보다가 끝내 권력에 순응하는 모습을 보인 나 전 의원이 권력에 아부하기 위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황운하 의원은 선거 개입한 사람, 하명수사한 사람'이라는 단정적 표현으로 명예를 훼손한 나 전 의원을 고소한다"고 적었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울산경찰청장 출신 황 의원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및 하명수사 의혹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것을 겨냥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대구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구시 청년당원들의 김기현 후보 지지 선언 행사에 참석해 김 후보의 '울산 KTX 역세권 땅 시세 차익' 의혹을 엄호하면서, 황 의원이 민주당 내 '김기현 의원 땅 투기 진상조사단' 단장을 맡은 것을 비꼬았다.

나 전 의원은 "황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의 친구를 울산시장으로 만들려고 선거에 개입한 사람"이라며 "황 의원이 단장을 하는 건 코미디 중 코미디"라고 말했다.

황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의 30년 지기인 송철호 전 울산시장의 당선을 위해 당시 울산시장이던 김기현 의원과 관련한 '표적수사'를 벌였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황 의원은 이와 관련해 "선거 개입 목적의 수사를 한 적이 없다"며 "수사 대상은 김기현의 형제, 비서실장 등에 국한됐다. 김기현 의원은 애초 경찰 수사 대상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이 토착비리의 몸통이라는 의혹이 있었으나 당시 경찰에서는 시장 후보라는 점 등을 감안해 선거 전까지 수사를 보류했다"며 "선거 이후에는 검찰의 방해로 수사가 진행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