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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로스만스 전자담배 ‘글로’ 신제품 나왔다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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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5면

BAT로스만스는 1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신제품을 선보였다. [뉴스1]

BAT로스만스는 1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신제품을 선보였다. [뉴스1]

글로벌 담배 회사인 BAT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글로’의 신제품을 내놓았다.

14일 BAT로스만스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X2’ 발표회 행사를 열었다. 이 제품은 기존보다 담뱃잎 함량이 30% 늘어난 ‘데미 슬림’ 포맷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글로’ 시리즈 중 처음으로 부스트 모드와 스탠더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탠더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4분간 사용할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 만에 사용이 가능하다.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으며 발광다이오드(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글로 하이퍼 X2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글로 하이퍼 X2는 이달 27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카카오·네이버·쿠팡 등 주요 이커머스에서도 살 수 있다. 가격은 4만원으로, 다른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보다 저렴하다.

한편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주요 기업들이 속속 신제품을 출시해 주목된다. 이달 초 필립모리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인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선보였다. 일체형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6만9000원이다.

이에 앞서 KT&G는 지난해 11월 ‘릴 에이블’(11만원)과 ‘릴 에이블 프리미엄’(20만원) 2종을 출시했다. 릴 에이블은 하나의 기기로 ‘에임 리얼’ ‘에임 그래뉼라’ ‘에임 베이퍼’ 등 3가지 스틱을 사용할 수 있다.

시장조사회사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규모는 2021년 2조413억원에서 오는 2025년엔 2조5000억원으로 커질 전망이다. BAT로스만스는 ‘글로’의 시장 점유율이 2020년 6.04%에서 지난해 11.72%로 2년 만에 약 두 배가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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