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작 '물 안에서' 홍상수·김민희, 베를린영화제 동반 참석한다

중앙일보

입력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 AFP=연합뉴스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 AFP=연합뉴스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가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동반 참석한다. 홍 감독의 신작 '물 안에서'(In Water)는 최근 베를린영화제에 초청됐다.

25일 영화제작 전원사에 따르면 홍 감독과 김민희는 베를린영화제에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출국 날짜 등은 공유되지 않았다고 한다.

홍 감독의 스물아홉 번째 장편 '물 안에서'는 다음달 열리는 베를린영화제의 인카운터스(Encounters) 부문에 진출한다. 이 영화에는 배우 신석호, 하성국, 김승윤이 출연한다. 김민희는 제작실장을 맡았다. 이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상영)로 선보인 뒤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 초청으로 홍 감독은 '도망친 여자'와 '인트로덕션', '소설가의 영화'에 이어 4년 연속 베를린영화제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홍 감독은 '낮과 밤'(2008) 이후 이 영화제 경쟁 부문에만 6차례 진출했다. 그중 4편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년 신설된 인카운터스 부문은 칸영화제의 '주목할만한 시선'처럼 혁신적 작품을 소개하는 무대로, 주요 분야인 경쟁 부문과는 구분된다. 베를린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최근 올해 총 16편의 인카운터스 부문 진출작을 발표했다.

베를린영화제는 칸·베네치아와 더불어 세계 3대 영화제로 꼽힌다. 올해는 오는 2월 16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