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연임 성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연임 성공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연임 성공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10

[포토타임]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연임 성공

김동명 현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한국노총에서 현직 위원장이 연임에 성공한 건 약 20년 만이다. 17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노총 2023년 정기선거인대회에서 당선된 기호2번 김동명 위원장(왼쪽)과 류기섭 사무총장이 2차 투표에서 3550명 중 과반 1860표를 얻어 당선됐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05

[포토타임] 민족의 대이동... 설연휴 앞두고 KTX 특별 점검

민족 대명절 설을 닷새 앞둔 17일 오후 경기 고양시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에서 정비사들이 귀성객 안전 수송을 위한 KTX 정비를 하고 있다. 설 연휴에 전국적으로 2600여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토교통부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21일 0시부터 24일 밤 12시 사이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21개 민자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50

[포토타임] 한국은행...설 명절 자금 시중 은행에 공급

설 명절을 앞두고 17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한국은행 경기본부 남부 관할에서 관계자들이 시중 은행에 공급할 설 명절 자금을 방출하고 있습니다. 명절은 다가오고 있지만, 여러가지 경제 상황을 보면 서민들의 삶은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번 명절 연휴가 오기 전 근로자뿐 아니라 자영업자들도 받아야 할 돈이 있다면 모두 정산이 돼서 조금이나마 풍요롭고 따뜻한 설이 되었으면 합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10

[포토타임] 설 앞두고 열차 특별 방역

설 명절을 앞두고 17일 대전 대덕구 조차장역에서 한국철도공사 관계자들이 열차 내부를 방역하고 있다. 코레일은 설 대수송 기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열차 운행 시작 전,후 출입문 손잡이, 좌석 등 접촉 빈도가 높은 곳을 수시로 방역한다고 밝혔다. 한편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설 연휴에 전국적으로 2648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토교통부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21일 0시부터 24일 밤 12시 사이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21개 민자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2:50

[포토타임] 한국노총 제 28대 집행부 선출... 정기 선거인 대회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이 17일 새 집행부를 선출한다. 이날 서울 잠실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노총 2023년 정기선거인대회에서 조합원들이 제28대 한국노총 임원 선출을 위해 투표하고 있다. 선거인대회 총선거인단 수는 3940명이다. 투표결과 과반수 득표를 얻은 조가 나오면 당선이고, 과반수 득표자가 없으면 1위, 2위 조를 대상으로 2차 투표를 실시한다. 기호 1번 김만재 위원장, 박해철 사무총장 후보.
기호 2번 김동명 위원장, 류기섭 사무총장 후보, 기호 3번 이동호 위원장, 정연수 사무총장 후보.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50

[포토타임] 방학 맞은 부산 초·중등 예술 교사 직무 연수

 방학을 맞은 초·중등 예술교과 교사들이 17일 부산 북구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열린 직무연수에 참여해 해금 연주를 배우고 있다. 오는 20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연수는 예술교과 수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우쿨렐레 연주, 어반드로잉, 라인댄스 등의 강의를 마련해 60여명의 초·중등 예술교과 교사들이 참가하고 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12:30

[포토타임] 할아버지 할머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 연휴를 나흘 앞둔 17일 서울 송파구의 한 경로당에서 인근 어린이집 원생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할아버지 할머니께 미리 세배를 하고 있다. 이번 설 연휴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두 번째 맞이하는 명절로 귀성객들이 대거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40

[포토타임] 떨어져도 다시 피는 동백꽃

17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의 한 카페에 조성된 동백숲에서 바닥에 떨어진 동백꽃이 더 붉게 빛나고 있다. 꽃잎이 화려할 때 떨어지는 동백꽃은 나무에서 처음 필 때도 아름답지만, 바닥에 떨어져도 카펫을 깔아 놓은 것 처럼 운치가 있는 꽃으로 유명하다. 제주 기상청은 17일과 18일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고 산지에는 눈이 날릴 것으로 예보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00

[포토타임] 스카이 72 강제집행... 기존 운영사 소화기 뿌리며 저항

'스카이27' 토지 인도를 위한 강제집행이 예정된 17일 오전 인천 중구 운서동 스카이72 골프장 바다코스 입구에서 스카이72 시설 임차인과 입찰탈락 의혹을 제기하는 단체 회원들이 진입로를 막고 있다. 집행관이 집입로에 들어서자 시위 참가자들이 소화기를 뿌리며 진입을 막고 있다. 스카이72 골프장 부지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돌려주라는 대법원 확정판결에도 기존 운영사는 후속 운영사 선정과 관련한 검찰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넘겨줄 수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며 예약을 계속 받고 있었다. 인천공항공사와 스카이72는 계약 종료 시점을 5활주로 건설 예정이었던 2020년 12월 31일로 정했으나 착공이 늦어지면서 2년 넘게 법적 분쟁을 벌였다.

공항사진기자단

공항사진기자단

공항사진기자단

공항사진기자단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오전 9:30

[포토타임] 김성태 쌍방울 그룹 전 회장 입국...해외도피 8개월만

 해외 도피 8개월 만에 태국에서 붙잡힌 김성태 쌍방울 그룹 전 회장이 1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방콕 공항에서 이날 새벽 비행기 탑승 직후 기내에서 체포영장이 집행된 김 전 회장은 수갑을 찬 채 호송관과 함께 인천공항 도착장을 빠져나와 수원지검으로 이송됐다. 지난 10일 태국의 한 골프장에서 체포된 김 전 회장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배임, 자본시장법 위반, 증거인멸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전민규 기자

오전 9:05

[포토타임] 폭설 그치고 다시 찾아온 추위.. 빙판길 운전 조심

서울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7도를 기록한 17일 서울 광화문네거리에서 시민이 두꺼운 옷을 입고 출근을 서두르고 있다. 맨 아래 사진은 이날 오전 인왕산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 기상청은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동부와 강원내륙 산지에는 18일까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주말 사이 눈이 내린 수도권과 강원도 등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다시 얼면서 빙판길 운전 주의를 당부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