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이론과 실습·실무 융합 교육...4차 산업시대 이끌 인재 양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김남연 입학관리처장

김남연 입학관리처장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이론·실습·실무 교육을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린 최고의 교육 환경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지난 2021년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에 선정돼 특성화 모형을 개발하고 융·복합 실무인재 양성 기반 조성을 위한 대학 교육혁신 모델을 구축해 교육혁신, 산학협력 혁신 2개 영역과 교육과정, 교육 방법, 학생 지원, 산학협력 등 글로컬 5대 전략을 추진하는 등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창의적 전문가 양성 ‘패션산업학과’ 신설

서울문화예술대는 패션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패션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위해 ‘패션산업학과’를 신설했다. 패션산업학과는 패션 분야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이론과 실기를 함께  학습한다. 창의력, 비즈니스 능력, 기획력, 기술력 등을 전공 역량으로 키우게 된다. 패션산업과 마케팅 환경 변화를 반영한 패션상품 기획 및 영업 기획, 유통 및 판매 촉진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감각을 갖춘 패션마케팅 관련 전문가를 양성한다.

 서울문화예술대는 미래문화예술계열 15개 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항공기 기내서비스 실습실(Mock-up) 모습. [사진 서울문화예술대]

서울문화예술대는 미래문화예술계열 15개 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항공기 기내서비스 실습실(Mock-up) 모습. [사진 서울문화예술대]

미래문화예술계열 15개 학과 신·편입생 모집

서울문화예술대는 미래문화예술계열 15개 학과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문화예술대 미래문화예술계열에는 ▶연극영화학과 ▶토탈뷰티아트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건축공학과 ▶모델학과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어교육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보안학과 ▶패션산업학과 등이 개설돼 있다.

이중 사회체육학과·실용음악학과·모델학과가 새해에 주목해야 할 학과로 꼽힌다. 사회체육학과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라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스포츠 대중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주도해 나갈 현장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각 스포츠 관련 분야에서 활동할 전문적이고 우수한 관리자와 지도자를 배출하고 있다. 2023학년도부터 퍼스널 트레이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실용음악학과는 2023학년도부터 MP&E(뮤직프로듀서&엔지니어링) 신규 전공과정을 개설한다. 한류문화의 세계화에 일익을 담당할 전문 예술인을 육성하며 현대 뉴 미디어세계에서 필요로 하는 대중예술의 적합한 기능과 예술정신을 배우는 학과로서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음악을 선도하는 전문연주자, 작사·작곡·편곡·컴퓨터음악작곡가, 음반제작자, 음악지도자 등의 고급 뮤지션을 배출한다.

모델학과는 패션모델, 광고모델, 시니어모델, 모델연기, 피팅모델, 매거진(뷰티·헤어) 모델 등 모델 활동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모델테이너를 양성한다. 수능과 내신에 상관없이 신·편입생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사진은 반려동물 야외실습장 조감도.

서울문화예술대는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한다. 사진은 반려동물 야외실습장 조감도.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 지급

서울문화예술대는 입학 장학을 신설해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신설된 입학 장학은 모두드림장학으로 2023학년도 1학기 일반전형 및 학사편입전형 입학생에게 등록금 50% 장학이 지급된다.

서울문화예술대 신·편입생 모집에서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35학점 이상 취득), 35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 이상을 이수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70학점 이상 취득), 70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 이상을 이수해야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2023년 1월 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