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항공대, ‘KOICA 항공분야 석사학위 연수과정’ 2기 학위수여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23일 오전 대학 강의동에서 KOICA 항공분야 석사학위 연수과정 2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한국항공대와 KOICA(한국국제협력단)가 체결한 협약에 따라 운영된 연수과정은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중동 등에서 온 25명의 2기 수료생들이 이날 항공분야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국항공대는 2020년부터 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인 '항공분야 석사학위 연수사업'에 선정되어 항공산업 인프라 및 경쟁력이 부족한 개발도상국의 각국 실무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항공분야 연수생 초청 사업을 독보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연수생들은 총 3개 학기 동안 학기중에는 한국항공대 캠퍼스에서 항공산업 및 공항안전 등 관련 수업을 듣고, 방학 중에는 한국공항공사(KAC)의 맞춤형 현장실습 인턴십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이론 및 실습을 균형있게 가르쳐 참여 연수생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다.

허희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낯선 나라에서 팬데믹과 함께 생활하기에 힘든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항공관리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들을 축하하며 각 나라의 대표로 잘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 김병규 대학원장, 김병종 KOICA 사업책임교수, 국토교통부 정용식 항공안전정책관, 한국공항공사 이미애 부사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