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바타2 보던 관객, 심장마비로 사망...아바타1 때도 있던 비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3D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3D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사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인도에서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을 보던 관객이 흥분성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21일(한국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 인도 현지 매체 '인디아투데이'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의 카키나다시의 한 영화관에서 남동생과 ‘아바타’를 보던 A씨는 3시간 12분 상영시간 중 중반이 지났을 때 갑자기 쓰러졌다.

고혈압 병력이 있던 A씨는 응급처치를 받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 판정을 받았다.

이를 두고 외신은 "흥분으로 인한 부정맥 유발이 사망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병원 관계자는 “사망한 남성은 코로나 이후 혈관에 지속적인 염증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소견을 밝혔다.

이어 “과도한 흥분으로 인한 혈압 상승으로 심장 동맥이 파열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갑작스러운 심장마비가 발생할 수 있다. 간혹 긴박한 스포츠경기나 영화관람 중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아바타2’ 이전에도 전편인 영화 ‘아바타’ 역시 2010년 42세 대만 남성이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일이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인도에서는 ‘컨저링2’ ‘에이리언2’을 보던 관객이 쇼크로 쓰러져 숨지는 사고가 있었다. 일본에서는 공포영화 ‘주온’ ‘링’ 개봉 당시 몇 명이 심장마비로 쓰러져 사망했다.

미국에서는 예수의 마지막 12시간을 다룬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를 보던 캔자스의 한 남성과 브라질의 목사가 숨을 거둔 일이 있었다.

한편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아바타’ 속편 ‘아바타2’는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전세계 3억명이 영화를 보기 위해 극장으로 향했다.

국내에서는 개봉 첫 주에만 300만 관객을 동원했으며, 미국에서는 개봉한 첫 주말에만 1억 3500만 달러(한화 약 1743억 원)를 벌어들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