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눈 그쳤지만 강추위에 바람 불어 체감온도 '뚝'…낮 최고기온 -3∼6도

중앙일보

입력

서울 종로구 광화문일대에서 두꺼운 옷을 입은 시민들이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뉴스1

서울 종로구 광화문일대에서 두꺼운 옷을 입은 시민들이 출근길을 서두르고 있다. 뉴스1

16일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고 전날에 이어 강추위가 계속되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전날까지 내리던 눈은 대부분 그치겠지만 제주도에는 오전 3~9시 사이에 1㎝ 내외의 눈 또는 5㎜ 미만의 비가 내릴 수 있다.

이날 아침 기온은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을 중심으로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며 매우 춥겠다.

오전 5시 기준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8.4도, 인천 -8.6도, 수원 -10.5도, 춘천 -8.8도, 강릉 -2.7도, 청주 -5.5도, 대전 -5.5도, 전주 -2.3도, 광주 0.9도, 제주 7.3도, 대구 -0.3도, 부산 2.8도, 울산 2.8도, 창원 1.5도 등이다.

특히 강한 바람으로 인해 체감온도는 이보다 더 내려가 춥게 느껴지겠다.

낮 최고기온은 -3∼6도로 예보됐다.

이날 비 또는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등에도 눈이 쌓이거나 얼어 빙판길이 예상되니, 보행자 안전에도 주의할 필요가 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하고 청정해 전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