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이애나에 경의를”…케이트‧마클, 시어머니 유품차고 나왔다

중앙일보

입력

시어머니 다이애나비의 유품을 착용하고 나온 영국 왕실 며느리들.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왼쪽)은 다이애나비의 목걸이를, 해리 왕자의 부인인 메건 마클은 다이애나비의 반지를 착용했다. AP, AFP=연합뉴스

시어머니 다이애나비의 유품을 착용하고 나온 영국 왕실 며느리들.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왼쪽)은 다이애나비의 목걸이를, 해리 왕자의 부인인 메건 마클은 다이애나비의 반지를 착용했다. AP, AFP=연합뉴스

영국 왕실의 며느리들이 잇따라 시어머니인 고(故) 다이애나비가 남긴 유품 보석을 착용하고 공개석상에 나섰다.

7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해리 왕자의 부인 메건 마클은 지난 6일 로버트 F. 케네디 인권상인 ‘희망의 물결상’을 받는 자리에서 다이애나비의 유품인 13캐럿 에메랄드 반지를 착용했다. 이 반지는 2018년 결혼식 당시 해리 왕자가 선물했다.

해리 왕자는 다이애나비가 직접 영국 주얼리 브랜드 ‘아스프리’에 의뢰해 제작한 반지를 마클에게 선물했다. 반지는 9만 달러(약 1억 2000만원) 가치를 지닌 것으로 전해졌다.

다이애나비는 1996년 당시 왕세자였던 찰스 3세와 이혼한 뒤 약혼반지 대용으로 이 반지를 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반지는 1996년 10월 다이애나비가 호주 여행을 할 때 처음으로 언론 카메라에 포착됐다. 다이애나비는 1997년 8월 자동차 사고로 숨지기 몇 주 전 모금행사에서도 이 반지를 끼고 있었다.

일각에선 마클이 다이애나비 반지를 착용한 것을 두고 “이날 공개되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해리와 메건’ 출시를 의식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된다.

앞서 지난 5일 공개된 ‘해리 & 메건’ 예고편에서 해리 왕자는 “(왕실이) ‘더러운 게임(Dirty Game)’을 한다”며 마클과 어머니 다이애나비가 왕실로 시집 온 뒤 고통받았다고 폭로했다. 다큐멘터리에는 다이애나비와 마클이 언론에 시달리는 모습도 등장한다. 데일리메일은 “넷플릭스가 ‘해리 & 메건’ 예고편을 공개한 지 하루 만에 마클이 다이애나비 유품을 착용하고 나왔다”고 전했다.

윌리엄 왕세자의 부인 케이트 미들턴 왕세자빈도 최근 다이애나비의 유품을 착용하고 공식석상에 나타났다.

그는 지난 3일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어스샷’ 시상식에서 다이애나비가 남긴 다이아몬드와 에메랄드로 장식된 목걸이를 착용했다. 어스샷은 2020년 윌리엄 왕세자가 직접 만든 상으로, 기후변화나 생물 다양성 감소 등 각종 환경 관련 문제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과학자 등 매년 5명을 선정해 수상한다.

패션 잡지 보그는 “미들턴 왕세자빈이 특별한 행사에서 시어머니에게 경의를 표한 것”이라고 했다. 연예 매체 페이지식스는 미들턴이 입은 녹색 드레스가 1993년 다이애나비가 말레이시아를 국빈 방문했을 때 입었던 녹색 가운을 연상시킨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