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담동 술자리, 제2의 국정농단" 주장한 野김성환 "판단 유보"

중앙일보

입력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김경록 기자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김경록 기자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6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김의겸 민주당 의원이 제기한 심야 술자리 의혹에 대해 자신이 당 회의에서 "사실이면 제2의 국정농단에 해당할 만큼 엄청난 사건"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진실이 밝혀지는 데에 따라 적정하게 유감 표명할 게 있으면 하겠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사자인) 첼리스트가 경찰에 가서 한 이야기가 진실인지, 원래 본인이 남자친구에게 한 게 더 객관적인지 판단하기 쉽지 않다. 판단을 유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지난 10월 27일 국회 정책조정회의에서 김 의원이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것을 두고 "사실이면 제2의 국정농단에 해당할 만큼 엄청난 사건이 아닐 수 없다"며 "그것(술자리)을 목격했던 첼리스트의 오빠가 녹취록에 대해 녹취된 것은 맞다고 사실을 인정했다"고 거론했다.

이와 관련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윤 대통령 본인이 (술자리에) 가지 않았으면 그 사실을 밝히면 될 것 아니냐고 한 것"이라며 "그런데 사실을 정확히 잘 안 밝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한 장관이 해왔던 태도로 보면 만약 본인이 안 갔다면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한 첼리스트 오빠와 더탐사를 바로 고발했을 텐데 왜 고발하지 않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에 취재진이 '방금 발표된 입장에 따르면 한 장관이 김 의원과 더탐사에 대해 지난 2일 법적대응에 나섰다'고 하자 김 정책위의장은 "그러면 진실이 곧 밝혀지겠다"며 "밝혀지는 것에 따라서 제가 적정하게 유감을 표현해야 될 일이 있으면 그때 가서 하겠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아직 사과할 시기가 아니라고 보느냐'는 추가 질의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