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8일 남양주캠퍼스 문화관 우당아트홀에서 ‘제2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서식에는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 374명과 김경복 총장 직무대행, 이인철 기획부총장, 양수 간호대학장, 장은정 · 이화자 학부장, 간호학과 교수진과 학부모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식, 격려사 및 축사,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과 학우들을 위해 유튜브로 생중계 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임상간호교육을 앞둔 간호학생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통한 예비간호사로서 다짐 및 간호사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간호학과 교육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 중의 하나이다.

양수 간호보건부총장 겸 간호대학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겨 그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현장에서 체험하고, 전문 간호인으로서의 책무와 의무를 다해 우리대학의 역량을 발휘해 주기 바란다”며 “앞으로 간호현장에서 일하면서 오늘 다짐한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잊지 말고 실천해 주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외빈축사로 정연오 포천보건소장과 종합병원 임상실습처인 강북삼성병원 정상이 간호본부장, 한양구리병원 신순교 간호부장, 중앙보훈병원 조나현 간호부장이 동영상으로 축하해 주었으며, 2학년 지도교수들의 축하말씀과 간호학과 선후배 재학생의 축하공연은 예비간호사로서 첫 출발을 하는 2학년 선서생들에게 많은 즐거움과 감동을 주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