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CSI 우수기업] ‘그린 플랫폼’ 통해 친환경 에너지 사업 추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주유소 부문

SK에너지(대표 조경목·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주유소 부문 1위에 올랐다.

SK에너지는 1962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시작했다. 대한민국 1등 정유사로서 하루 84만 배럴의 원유 정제 능력을 보유한 울산Complex에서 생산한 다양한 석유 제품을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다.

SK에너지는 레트로한 재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SK에너지는 레트로한 재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SK에너지는 SK주유소·충전소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석유제품을 공급하고, SK Muffin 멤버십서비스, 주유·충전할인 제휴 신용카드 등을 통해 고객만족도 지속해서 높이고 있다.

SK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이산화탄소 감축을 위한 ‘Net Zero Roadmap’을 수립해 탄소 에너지 축소 및 그린 에너지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유해 물질 저감을 위한 중온 포장 프리미엄 아스팔트 생산 등 친환경 제품 포트폴리오도 확장하고 있다. 석유 사업이 보유한 주유소와 고객을 ‘그린 플랫폼’ 개념으로 전환해 친환경 전기와 수소를 생산·판매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과 친환경차 대상 구독 모델 도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