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국내 첫 앙사나 레지던스, 생추어리 클럽 멤버십 혜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글로벌 호텔&리조트 그룹인 반얀트리 그룹이 대한민국 서울 여의도에 앙사나 레지던스를 선보인다.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이다. 푸껫(태국), 페낭(말레이시아), 랑코(베트남)에 이은 전 세계 네 번째 앙사나 레지던스인 만큼 투자자 관심이 크다.
 
반얀트리 그룹은 전 세계에 60개가 넘는 호텔·리조트, 59개 스파, 66개 리테일 갤러리, 3개 챔피언십 골프 코스 등이 포함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글로벌 휴양과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리드하는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그룹이다.

아치형 입면 외관 등 랜드마크 기대

반얀트리 그룹 내 상위급 브랜드 ‘앙사나’는 전 세계 주요 관광지, 유서 깊은 건물, 고급스러운 휴양지에서 ‘순간을 감지하다’라는 브랜드 목표를 가지고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현지의 우아함과 활기,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18곳의 여행지에 운영 중이다. 앙사나라는 이름은 황금 왕관이라 부르는, 향기로운 금빛꽃을 피우는 거대하고 이국적인 앙사나 나무에서 유래됐다. 하루 만에 갑자기 꽃망울을 터트렸다가 다음 날 아침 꽃비를 뿌리는 앙사나 나무처럼 앙사나 브랜드는 ‘현재를 최대한 끌어내고,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때문에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오너가 된다는 것은 반얀트리 그룹의 헤리티지와, 그것을 오롯이 담아낸 반얀트리 그룹의 세계적인 네트워크의 일원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오너에게는 전 세계의 생추어리 클럽에 가입돼 있는 반얀트리 그룹의 객실과 스파, 레스토랑, 갤러리 상품 할인, 골프 할인,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추어리 클럽 멤버십 혜택이 제공된다.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3-4 일대에 들어선다. 전체 지하 6층~지상 57층 규모로, 레지던스(전용 40~103㎡ 348실)·업무시설·근린생활시설·운동시설로 이뤄졌다. 시공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호텔·리조트 분야에서도 특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베트남 하이퐁 복합리조트’ 등을 시공한 바 있다. 세계에서도 높게 평가받는 글로벌 기업인 만큼 초고층 건축물 시공 안전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은 국내 첫 번째 앙사나 레지던스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고품격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높이 249.9m로 서울에서 6번째 높은 건축물로 설계됐다. 인근 여의도 파크원(317m·69층), IFC(284m·56층)와 함께 여의도의 스카이라인을 바꿔 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독특한 아치형 입면 외관은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건물 위상을 높이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 2층 투숙객 전용 로비에는 리셉션과 드롭오프존의 발레파킹 서비스, 무인 택배함, 전용 피트니스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투숙객 전용 VVIP프리미어 비서서비스, 조식 서비스 등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하 1층 공간에는 스파시설과 스크린골프 등을 들일 예정이다. 지상 3층 공용 로비에는 아트리움(중앙홀)을 조성해 개방성과 규모감을 높이고, 한쪽 벽면에 고급스러움을 더할 약 25m 높이의 미디어월을 설치해 웅장하면서도 다양한 미디어 아트가 전시될 예정이다.

한강·도심·여의도공원 탁 트인 조망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의 또 다른 장점은 탁 트인 전망이다. 여의도공원의 여유로움, 한강의 쾌적함, 도심의 화려함 등을 각 실에서 서로 다른 매력으로 조망할 수 있다. 초고층 루프탑에는 여의도 공원에서 한강까지 파노라마로 볼 수 있는 약 22m 길이의 스카이 인피니티 풀을 설치해 서울 도심 고층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객실은 펜트하우스부터 테라스하우스 타입까지 총 13개 타입으로 이뤄졌다. 각 객실의 거실 천장고를 약 2.95m로 설계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펜트하우스 타입인 전용면적 103㎡ HA 객실은 3면 개방형 구조로 한강과 도심, 여의도공원 뷰를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2개 침실과 2개 욕실을 갖추고 있으며, 옵션에 따라 3룸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내부 인테리어에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도 도입된다. 미국 프리미엄 브랜드 ‘콜러’,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제시’ ‘엘마’ ‘바라짜’, 독일 유명 브랜드 ‘듀라빗’ 제품을 곳곳에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이 들어서는 여의도는 ‘한국의 맨해튼’이라 불리는 금융 중심지다. 글로벌 IT·금융기업이 밀집해 주변 외국계 기업, 기관 투자자, 국내 대표 금융기업 등 탄탄한 수요가 기대된다.
 
입지여건도 좋다. 여의도 중심 라인으로 평가받는 여의대로변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IFC Mall,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여의도공원, 샛강생태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이 가까워 비즈니스·휴식·쇼핑 등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에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문의 1577-9582

반얀트리 그룹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투시도.

반얀트리 그룹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앙사나 레지던스 여의도 서울’ 투시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