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당] ㈜새한 '파인쿨'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3면

◇㈜새한은 일반 면보다 땀 흡수가 빠른 기능성 섬유 소재인 '파인쿨(FINECOOL)'을 개발했다. 실 안에 특수 세라믹 입자를 투입한 파인쿨은 자외선을 차단해 시원한 착용감을 준다. 또 안이 비치는 것을 방지하고 뽀송뽀송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름용 의류 소재나 스포츠 웨어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지나치게 과열되면 자동으로 불이 꺼지는 '스마트 가스레인지'를 내놨다. 이 제품은 또 불꽃이 사방으로 퍼져 열 손실이 적지 않았던 기존 레인지와 달리 레인지 열을 가운데로 집중시켜 최고 22%의 가스비 절감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주장했다. 또 안전 센서가 음식의 온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지나치게 과열되거나 타게 되면 자동으로 불이 꺼진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최고 경영자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베트남.캄보디아에 투자 환경과 시장 조사를 위한 파견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 기간은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다. 시장조사단은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의 하이퐁 지역을 둘러보고 캄보디아 프놈펜을 방문해 현지의 투자 환경 등에 대한 설명회에 참석한다. 파견연수비는 항공료 등 일부를 국비에서 보조해 1인당 90만원. 참가 인원은 20명으로 오는 14일까지 접수순으로 마감한다. 031-490-127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