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삶의 질 높인 63개 브랜드, 고객 마음 사로잡다

중앙선데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811호 26면

‘2022 소비자의 선택’

소비자의 선택

소비자의 선택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22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이 지난 20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올해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선 63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앙SUNDAY와 중앙일보는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가치를 높이는 데 노력한 브랜드를 선별해 그 성과를 알리기 위해 2011년 ‘소비자의 선택’을 제정했다.

올해는 로이첸의 ‘ROICHEN’이 12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KYK김영귀 환원수, 하루한장, 굽네치킨은 10년 연속 수상, 바자르는 9년 연속 수상했다. 7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에 이름을 올린 브랜드로는 더엔진 ‘스쿨룩스’, KB저축은행 ‘kiwibank(키위뱅크)’, 서울디지털대학교,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등이 있다. 문구사무용품 부문에선 ‘드림디포’가 7년 연속 수상했다.

SK매직의 직수정수기. [사진 SK매직]

SK매직의 직수정수기. [사진 SK매직]

7년 연속 대상을 받은 ‘SK매직’의 정수기과 공기청정기는 각각 위생과 살균 부분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SK매직 직수정수기는 국내 최초로 물길 전부를 스테인리스로 바꿔 위생 문제를 최소화했고, SK매직 공기청정기의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핏’은 공기 청정은 물론, ‘UV 아크코어’ 살균 기능까지 더해 공기 중 유해 바이러스, 세균을 99.9% 감소시켰다.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5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에 이름을 올린 보람상조는 선진 상조문화를 이끌어 온 브랜드로 유명하다. 상조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실시하고, 국내 최초 ‘링컨 콘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를 도입했다. 보람상조는 이외에도 ‘여행·결혼정보·웨딩·호텔·건설·IT 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서비스’ 기업으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호관원 프리미엄골드는 대표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자연내림호관원 ]

호관원 프리미엄골드는 대표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자연내림호관원 ]

일반식품·관절건강기능식품 부분에서는 자연내림호관원의 ‘호관원 프리미엄골드’가 5년 연속 수상했고, ‘호당원 프리미엄골드’가 처음 이름을 올렸다. 호관원 프리미엄골드는 젖산칼슘, 해조칼슘 등 관절과 뼈에 도움주는 성분을 함유한 대표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호당원 프리미엄골드는 당뇨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바나바 잎 추출물’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카페봄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이 회사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20종의 커피 음료와 60여 종의 커피를 제외한 음료인 논 커피(non-coffee) 음료, 30여 종의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다. ‘커피에 진심을 담다’라는 캐치프라이즈를 내걸고 전국 46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소비자들과 소통을 넓히는 한편, 지속적인 R&D 강화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있다.

클리오라이프케어의 ‘트루알엑스’도 2년 연속 수상 기록을 쓰고 있다. 고기능 안심 헬스케어 브랜드로 알려진 이 회사는 제품에 자연 원료 기반의 고효능 원료를 사용한다. 그중 트루알엑스 리치콜라겐은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UV 케어 기능을 인정받은 2중 기능성 콜라겐 제품으로 알려졌다.

2022 소비자의 선택 수상 업체

2022 소비자의 선택 수상 업체

한양여자대학교는 올해까지 총 2회의 수상을 거머줬다. 한양여대는 디지털혁신 특성화 대학과 혁신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 환경을 디지털로 전환하고 에듀테크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산업,신기술 관련 기업 취업이나 창업을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여성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산업체와의 상생협력형 플랫폼 활성화와 산학일체형 인프라 고도화에도 힘쓰며 브랜드 가치를 키워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