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스코 여직원 성폭력 사건 2명 검찰 송치…1명 구속

중앙일보

입력

경북 포항 포스코. [연합뉴스]

경북 포항 포스코. [연합뉴스]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같은 부서 여직원에게 성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직원 1명이 구속됐다.

포항남부경찰서는 유사 강간, 특수폭행, 주거침입 등의 혐의로 포스코 직원 A씨를 구속했고 성추행 혐의로 같은 회사 직원 B씨를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8일 밝혔다.

A씨는 지난 5월 말께 같은 회사 여직원 집에 들어가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피해 여성은 “남자 선임 직원이 술을 먹고 집으로 찾아와 뇌진탕이 걸릴 정도로 때린 데 이어 성폭력까지 행사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B씨는 회식 자리에서 여러 차례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해왔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과 진술 등 수사 결과를 바탕으로 혐의가 있다고 판단해 2명을 검찰에 넘겼다.

경찰은 여직원이 강제추행이나 성희롱 등의 혐의로 고소한 직원 2명에 대해서는 증거 불충분 등의 이유로 검찰에 송치하지 않기로 했다.

이와 관련 포항여성회는 “증거 불충분으로 불송치된 직원 2명에 대한 경찰 조사 결과를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고용노동부는 피해 여성의 집 앞에 찾아간 포스코 포항제철 부소장 등 임직원들에 대해서도 남녀고용평등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