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임팩트 프로보노 & 콜로키움 행사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이임평)이 6일, 자연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립대학교 구성원과 창업지원단 입주 기업, 관련 기업 및 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임팩트 프로보노&콜로키움’행사를 개최했다.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의‘프로보노’세션에서는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입주기업 중 기부 및 사회적 인식 개선 캠페인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핀어웨이큰(대표 김고은)과 경계성지능 청년을 위한 휘카페(대표 권오진), 동대문구에서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오프너코퍼레이션(대표 김준모) 각 기업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활동 사례를 공유했다.

‘콜로키움’세션에서는 동문 창업 기업인 픽쿨(대표 이태호)과 원스텝(대표 채문석, 팀장 황다희)이 각각 스타트업 트렌드 및 생존 방안과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을 주제로 발표했다.

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이임평 단장은“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캠퍼스타운사업단)이 단순히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서 지역 내 다양한 전문가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데까지 확장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대학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공유할 수 있는 지역 네트워크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