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미·일 등 글로벌 시장 안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콜로소

콜로소(Coloso)가 ‘2022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교육/온라인 실무교육 부문을 수상했다.

성인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는 2014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파트타임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1년 연간 매출 995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콜로소는 데이원컴퍼니의 대표 CIC로 헤어·베이킹·디자인·일러스트 등 대중적 관심은 높으나, 진입장벽이 높은 업계로 진출을 꿈꾸는 성인을 위해 실질적인 커리어 콘텐트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콜로소는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일본 서비스, 12월에는 미국 서비스를 오픈하며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