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olf&] 유당 제거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눈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세계적인 유청단백질 생산 업체이자 42년간 단백질을 연구해온 덴마크 1위 유제품 기업 알라 푸드의 분리유청단백질을 엄선해 사용한다. [사진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세계적인 유청단백질 생산 업체이자 42년간 단백질을 연구해온 덴마크 1위 유제품 기업 알라 푸드의 분리유청단백질을 엄선해 사용한다. [사진 매일헬스뉴트리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단백질을 잘 챙겨야 한다. 단백질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몸무게 1kg당 1~1.2g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하지만 매 끼니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고루 챙겨 먹기는 쉽지 않다. 그럴 경우에는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특히 소화와 흡수를 고려한다면 유당 함량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 매일유업은 유당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2005년 락토프리 우유인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유당을 제거한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를 선보였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에 쓰인 분리유청단백질(WPI)은 42년간 단백질을 연구해온 세계적인 유청단백질 생산 업체이자 덴마크 1위 유제품 기업 알라 푸드(Arla Foods Ingredients)의 원료 중 단백질 순도가 가장 높은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한다.

 매일유업은 2014년부터 근육 건강, 단백질 관련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18년에 근감소 예방· 개선을 위한 영양 관리, 기능성 소재 개발 등을 연구하는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했다. 1세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매일 코어프로틴’은 매일사코페니아의 전문적인 영양 설계와 연구를 통해 탄생했다. 이후 셀렉스는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로 거듭났다.

 4세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분리유청단백질 적용 외에도 여러 면에서 업그레이드됐다. 칼슘은 흡수율을 고려해 100% 뉴질랜드 자연방목 원유에서 추출한 밀크칼슘을 사용했고, 칼슘과 마그네슘 비율을 2:1로 설계했다. 또 체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3를 적용했다. 아연은 1일 권장섭취량 100%, 비타민B군 3종은 1일 권장량의 200%를 담았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는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과 네이버 셀렉스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