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일상을 바꾼 DNA 활용사례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본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DNA(Data, Network, AI) 기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일상을 바꾼 DNA 활용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고 있는 DNA 관련 기술 활용 사례들에 대해 알아보고 DNA 기술에 대해 친숙화하는 목적을 담고 있다. 미처 우리가 알지 못했던 DNA 기술 활용사례를 되돌아보고, 미래 지향적인 DNA 기술의 배움 욕구 증진과 SW코딩 기술의 친숙화를 꾀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접수 기간은 8월 8일부터 11월 11일까지이며, 공모 분야는 리포트 분야와 영상 분야로 구분한다. 리포트 분야는 5페이지 이내로 활용사례를 수기 형식으로 제출하는 것이며, 영상 분야는 애니메이션, 영상물 등으로 5분 이내로 제작해 제출한다. 제출 후 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들의 심사를 거처 11월 26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 1인(또는 1팀)에게는 50만원, 우수상 2명(또는 2팀)에게는 30만원 등 상금이 지급되고,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장 명의의 상장도 수여될 예정이다.

김종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반인 초연결 지능화 인프라 구현을 위한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DNA) 기술의 일반화를 통해 손쉽게 SW개발 기술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분야에 DNA를 접목해 보다 발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DNA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은 재학 중 SW코딩교육전문가 민간자격증, 블록체인전문가 민간자격증을 취득한다. 학과에서는 모바일앱개발, IT프로젝트관리 수료증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IT실습교육, 개인별 맞춤형 IT실습환경 제공, 100% 온라인수업과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IT스타트업 창업컨설팅 지원, 기사자격증반과 공무원시험반 운영, 딥러닝과 자율주행기술 프로젝트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지난 7월 25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