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국가서비스대상] 전국 1200개 영업소 기반 '익일 오전 운송'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택배운송 부문  합동물류㈜, 합동택배  ★★

합동물류㈜(대표 백순재)의 합동택배가 ‘2022 국가서비스대상’ 택배운송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합동택배는 전국 9개의 허브터미널, 약 1200여 개의 영업소를 기반으로 신속한 ‘익일 오전 운송’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경동택배와 터미널·노선 공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운송과 운송비 절감을 실현하고 있다. 저렴한 운임을 경쟁력으로 시장 물동량을 늘리고 있으며, B2B(기업 대 기업)부터 B2C(기업 대 소비자), C2C(소비자  대 소비자) 택배까지 폭넓게 서비스하고 있다.

합동물류는 빠른 시장 변화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년간의 물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프백 배송 전문 브랜드 ‘아이콘 골프’와 무인 편의점 ‘아이콘 24’도 운영 중이다. 합동택배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망을 이용해 국내 모든 지역의 골프장에서 ‘아이콘 골프 택배’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아이콘 24’는 합동택배만의 물류 노하우와 인프라 시너지를 통해 편의점 물류 시스템, 매장 운영 솔루션, 출입, 결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합동물류 백순재 대표는 “향후 아시아 전 지역으로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친환경 포장재는 물론 친환경 연료 화물자동차·지게차를 도입하는 등 ‘그린 물류’를 지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