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건희 "팬클럽 회장, 나와 무관"…사진 논란후 연락 끊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29일 오후(현지시간) 마드리드 시내 호텔에서 열린 재스페인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에서 박수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달 29일 오후(현지시간) 마드리드 시내 호텔에서 열린 재스페인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에서 박수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강신업 변호사도 “최근 교류없다…개인적 견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인 강신업 변호사의 정치적 발언이 잇따르자 “제 의사와는 무관하다”며 선을 그었다. 강 변호사 역시 김 여사 측과 “교류가 없다”며 최근 정치적 발언이 개인적 의견이라고 말했다.

12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여사는 최근  지인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강신업 변호사와 저는 전혀 교류를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그러면서 “최근 강신업 변호사가 ‘팬클럽 회장’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정치적인 발언을 쏟아내 저의 의중임을 간접적으로 제시한다는 오해를 받고 있다. 다시 한번 저의 의사와는 전혀 무관하다는 것을 밝힌다”고 했다.

강신업 변호사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제 페북에 올린 정치적 견해는 저의 개인 의견”이라며 “영부인 김건희 여사와는 당연히 아무런 상관이 없다. 이건 너무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저번 사진 논란 후 요즘은 교류도 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신업 변호사 페이스북]

[강신업 변호사 페이스북]

그는 아울러 “저 강신업은 윤석열 대통령 만들기에 올인한 것도, 김건희 여사를 응원한 것도, 이준석을 비판한 것도, 이런저런 정치적 견해를 개진한 것도 모두 저의 판단에 따른 것”이라며 “저는 오로지 국익과 국민의 관점에서 판단하고 행동한다”고 했다.

강 변호사는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당원권 6개월 정지’ 중징계가 결정된 데 대해 “즉각 사퇴하라” “이준석 수사하기 좋은 화요일” “국민의힘은 즉각 전당대회를 하라”며 정치적 발언을 쏟아냈다.

또 최근 윤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과 관련해선 “사자 콧등에 모기가 물었다고 사자가 어떻게 되는가. 지지율에 호들갑 떨 일이 아니다” “영웅이 어찌 필부필녀의 한담에 달리던 말을 멈추겠느냐”며 윤 대통령을 옹호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앞서 강 변호사는 앞서 네이버 팬 페이지인 ‘건희사랑’을 통해 김 여사가 반려견과 함께 용산 대통령집무실을 방문한 사진, ‘청와대 개방특집’ 열린음악회를 관람하는 사진 등 대중에 공개되지 않은 김 여사의 사진들을 게시한 바 있다. 이들 사진은 김 여사가 직접 강 변호사 측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