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경원 "이준석, 현명한 정치인이라면 결정에 불복하지 않을 것"

중앙일보

입력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현동 기자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현동 기자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12일 당원권 정지 6개월 중징계를 받은 후 장고를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대표를 향해 "현명한 정치인이라면 결정에 불복하거나 하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대표가) 좀 잘했으면 했는데 이런 결과가 나와서 안타깝다"며 "그래도 본인이 다시 재기하기 위해서는 이럴 때 승복하는 것이 좀 더 성숙된 이 대표의 모습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저는 미래를 봐야 한다는 생각"이라며 "그것을 승복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렇게 얘기하기보다는 일희일비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도 요새 사실은 계속 백의종군하고 있지 않으냐"며 "그래서 그냥 크게 보고 멀리 봐야 된다고 생각을 한다"고 덧붙였다.

당내 일각에서 이 대표가 자진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것을 두고는 "본인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면 그런 말씀들은 아끼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차기 당권 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데 대해선 "아직 시기도 안 정해져 있는데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지난번 전당대회 때 당대표를 나간 이유는 실질적으로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포용할 줄 알고 조율할 줄 아는 당대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 선거, 내년 당대표가 해야 될 역할과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이 맞는다고 하면 출마를 하는 게 맞을 것"이라며 "그에 대한 판단은 조금 더 두고 보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