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6발 남았다" 尹 테러 암시글…101경비단 분실한 그 실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찰청은 9일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 증권토론방에서 윤석렬 대통령 테러 의심 글을 목격했다는 신고를 받았다. [중앙포토]

경찰청은 9일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 증권토론방에서 윤석렬 대통령 테러 의심 글을 목격했다는 신고를 받았다. [중앙포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테러를 언급한 게시물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청은 9일 새벽 1시50분쯤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 증권토론방에서 윤 대통령을 테러할 것으로 의심되는 글을 목격했다는 신고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게시글 작성자 A씨는 “서울 관광하러 갈 것인데 어디가 구경하기 좋으냐, 일단 용던(용산)부터 갈까 생각중이다”, “아직 6발 남았다”라는 글을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작성자가 언급한 ‘6발’이 서울경찰청 101경비단이 5월 말 분실해 논란이 된 실탄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고 있다. 게시글에는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 피격 사망 사건과 관련한 산탄총도 언급된 것으로 전해진다.

경찰청은 대통령 집무실을 관할하는 용산경찰서에 공조를 요청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베 전 일본 총리 피습 사망 사건으로 용산 대통령실은 충격 속에서 윤 대통령 안전을 위한 경호·경비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외곽 경호 등 일부 인력을 늘릴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호처 측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한국과 일본의 경호체계를 일률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선을 긋고 있다. 경호처 관계자는 “새 정부 들어서 행사도 많아지고 국민과의 접촉면도 넓어진 만큼 다양한 상황에 대비해 왔다”며 “이번에 일본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한 만큼 보다 종합적으로 고려해 임무를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