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장제원 신의 꼼수…이준석 고립시키려 김종인 초청"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뉴스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뉴스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을 연사로 초청한 것에 대해 "신의 꼼수"라고 평가했다.

진 전 교수는 27일 오후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이날 장 의원이 주도하는 포럼에 권성동 원내대표와 정진석 의원 등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과 안철수 의원 등 국민의힘 의원 60여명이 참석한 것에 대해 "장 의원이 김종인 전 위원장을 초청한 것은 결국 이준석을 포위하겠다는, 이준석 고립 작전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 의원 중 절반이 참석했다는 것은 사실상 계파 모임을 한 것"이라며 "장제원, 안철수 연대에다 정진석, 그리고 김 전 위원장을 초청한 것은 이준석 대표가 딱 고립된 모양새여서 보기가 좀 안 좋았다"며 "속이 너무 뻔히 보였다"고 했다.

이어 "김 전 위원장을 초청하려면 대표를 통해서 같이 초청해서 말씀을 듣는다는지 다른 당에서 오라고 한다든지 이런 건데 누가 봐도 이건 계파 모임"이라며 "이것은 신의 한수가 아닌 신의 꼼수"라고 말했다.

또 진 전 교수는 "안철수 의원도 안심하면 안 된다"며 "지금 국면에서 써먹는 거지 금방 팽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제가 뭐냐면 윤핵관들은 자기들이 잘해서 선거에서 이겼다고 믿는 건데, 객관적으로 보면 그 사람들은 낙선 운동을 했다"며 "넉넉하게 이길 수 있는 선거였는데 그 사람들이 경선도 본선도 엉망진창으로 만들었다"고 했다.

이어 "그나마 선거를 끌고 온 역할을 했던 게 이준석"이라며 "그 사람들은 '너 때문에 오히려 더 힘들어졌다'며 이 대표 역할을 인정 안 하고 대통령 지지율 떨어지는 것도 이준석 때문이 아닌데 (이준석 탓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윤핵관은 옛날 MB(이명박 전 대통령) 때 그 사람들로 거기에 하나 더 얹혀진 게 검찰 조직"이라며 "이준석을 내친다면 그 정권이 올바로 순항하겠는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