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탈모 인구 1000만 시대···건강한 모발 위한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 출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자연내림 호관원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은 블랙푸드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 자연내림 호관원]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은 블랙푸드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 자연내림 호관원]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스트레스·과로 등 후천적 요인으로 시작된다. 두피에 열이 많아지면 피지 분비가 늘고 모근·모발에 영양 공급이 막혀 탈모가 진행된다고 의학계는 설명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0년 탈모로 병원에서 진료받은 인구는 23만3194명으로 20~30대가 40%를 넘는다. 이들을 포함한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 명, 탈모 시장 규모는 4조원 이상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두피를 진정시키고 피지 분비를 예방하는 제품부터 친환경 포장까지 탈모샴푸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탈모 인구가 늘며 브랜드마다 다양한 탈모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맞춰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유명한 ‘자연내림 호관원’에서 탈모 기능성 헤어케어 세트를 출시했다. 자연내림호관원에서 출시한 제품은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이다.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은 영양분석의 특정한 측면이나 전반적인 영양 밀도를 바탕으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식품을 뜻하는 슈퍼푸드의 일종인 블랙푸드 5종(Black Food Complex-5EX)을 핵심 원료로 만들었다. 블랙푸드란 안토시아닌이라는 수용성 색소를 가지고 있는 검은색을 띤 식품이다. 대표적으로 흑미·블루베리·검은깨·검은콩·오디 등이 있다.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은 블랙푸드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L.멘톨 등 탈모 증상 완화 성분과 천연 발모제로 관심을 받고 있는 천연 3종 혼합물(녹차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 소엽잎 추출물)도 함유하고 있다.

녹차 추출물은 항산화, 보습, 미백에, 어성초 추출물은 진정, 해독, 면역력 향상, 항균, 항바이러스에, 소엽잎 추출물은 혈액순환과 진정, 피부 면역에 효과적이다.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은 세 가지 성분의 혼합 추출물을 넣었다. 모낭 효소의 생성 억제에 관여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발에 탄력을 부여하며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 탈모와 두피 관리에 효과적이다.

‘모모단 헤어토탈 솔루션’은 ^머리가 자주 가렵고 비듬이 생기는 사람 ^두피가 약하고 각질이 많은 사람 ^모발이 가늘고 숱이 없는 사람 ^머리에 유분이 많은 사람 등 모발과 두피에 다양한 문제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3단계 두피클리닉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momodanhts.com)나 고객센터(1833-2655)에서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