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재난안전학부 드론학과·IT학부 ‘드론의 현재와 미래’ 공동특강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재난안전학부와 IT학부는 오는 6월 25일(토) 오후 1시 공동으로 ‘드론의 현재와 미래’ 특강을 세종대 집현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상현 교수가 ‘드론과 유튜브’을 강의하고, 이임걸 교수는 ‘경찰드론의 현재와 미래’, 권종하 교수는 ‘eVTOL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특강을 실시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드론산업 분야에서의 전문 직무능력을 갖춘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는 최초의 사이버 교육기관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유인드론시대, K-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 시대를 준비하고 선도하는 드론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으며, 드론 조종, 정비, 촬영, 측량, 매핑, 국방, 소방방재, 항공방제, 부동산, 감시, 정찰, 시설점검 등 특수 분야 교육 과정을 통한 드론 관련 산업의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권종하 세종사이버대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는 드론과 유튜브, 드론 항공 분야에 대한 지식과 운용 등 드론에 대해 상세한 분야별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드론학과에서는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코딩능력을 배양함과 동시에 제어이론을 습득하여 하드웨어뿐 아니라 기초적인 소프트웨어 정비 능력을 함양한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드론학과에서는 드론조종, 드론측량매핑, 드론정비 등을 교육하며, 전염병 등 퇴치 및 예방을 위한 항공 방역 분야, 산불 감시, 치안 감시, 고압선/교량/댐 /고층빌딩 등 특수 시설에 대한 감시 및 안전 점검 분야와 측량 및 매핑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드론이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서 전문성 높은 특수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드론학과 학생들은 국가자격증인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1종, 2종, 3종, 지도조종자, 항공사진기능사, 측량및지형공간정보산업기사와 더불어 민간자격증인 드론촬영전문가, 드론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한다.

세종사이버대 드론학과는 지난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