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나영, 또 유튜브 수익 전액 내놨다 "사비 보태 1억 기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나영 유튜브 캡처]

[김나영 유튜브 캡처]

방송인 김나영이 유튜브 수익을 또 전액 기부한다.

김나영은 지난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TV'에  '22년 상반기 유튜브 광고수익은…이렇게 하기로 결정했다'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기부 의사를 밝혔다.

김나영은 영상에서 "6월이면 꼭 하는 일이 있다. 1년에 반이 지나갔기 때문에 우리 채널 영상에 대한 상반기 결산을 구독자 여러분들과 함께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반기에 구독자 여러분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잘 버텨왔다"며 "지치고 힘들 때도 있었지만, 사실 그냥 꾸준하게 해왔다. 제가 채널을 운영하며 느낀 것은 꾸준한 것만큼 훌륭한 것은 없다는 생각이었다. 이런 꾸준함이 결국 미래에는 큰 발자취로 남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김나영 유튜브 캡처]

[김나영 유튜브 캡처]

상반기 수익을 결산한 김나영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입금됐다. 8581만9348원이 최종 수익"이라고 말했다.

김나영은 "제가 조금 더 보태서 총 1억원을 아름다운재단을 통해서 한부모 여성 가장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다"며 "이번 기부도 저희 노필터TV를 사랑해주시는 구독자 여러분들이 해주신 거다. 여러분들의 마음을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여성 가장들이 좀 더 마음이 단단해지고 마음이 행복해질 수 있는 그런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한부모 여성 가장들이 지금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고민들을 함께 상담받을 수 있는 비용으로 쓰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부모 여성 가장들의 행복은 곧 그 가정의 아이들에게 전해지는 행복이다. 세상의 모든 한부모 여성 가장들이 행복하고 단단해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