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손흥민, 브라질전 앞서 체육훈장 청룡장 받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손흥민, 브라질전 앞서 체육훈장 청룡장 받아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손흥민, 브라질전 앞서 체육훈장 청룡장 받아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7:30

손흥민, 브라질전 앞서 체육훈장 청룡장 받아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브라질과 친선경기에 앞서 손흥민 선수에게 체육훈장 청룡장을 수여하고 있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프로축구 21~22시즌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왕을 차지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 대통령은 이에 앞서 히딩크 감독 등 2002년 4강 신화의 주역들과 환담을 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오후 4:30

'Again 2002 월드컵' 영광의 순간들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진출 20주년을 맞아 2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KFA 풋볼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이 전시된 사진들을 바라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00

독도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김지영 독도사랑예술인연합회 회장과 전통 춤꾼 김옥순 씨, 서예가 김동욱 씨가 2일 우리 땅 독도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합동 공연을 개최했다. 김 회장 등은 대형 붓으로 독도 수호의지를 표현했고 춤 꾼 김옥순 씨는 봉황춤으로 독도평화를 기원했다. 관계자들이 공연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독도사랑예술인연합회

사진 독도사랑예술인연합회

오후 3:30

'범죄도시2' 흥행 고공행진... 개봉 2주 만에 700만명 돌파

2일 오후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 영화 '범죄도시2' 포스터가 붙어 있다. 이날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영화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 는 개봉 15일 만에 누적 관객 수 747만695명을 동원해 2011년 5월 4일 개봉한 '써니'(2011)의 최종 관객 수 736만3139명을 뛰어넘었다.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삭도(마동석 분)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손석구 분)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뉴스1

뉴스1

오후 2:00

'바다로 풍덩' 해운대 해수욕장 부분개장

낮 최고 기온이 33도까지 오르며 여름 날씨를 보인 2일 오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이날 부분개장에 들어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2:30

수박 주스 한 잔 만들기 힘드네

2일 오전 서울 선유도공원 원형극장에서 열린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자전거 페달을 밟아 수박 주스를 만드는 체험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00

조상들의 '트리트먼트'... 단오 앞두고 창포물 머리 감기

단오를 하루 앞둔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열린 '단오 세시체험' 행사에서 외국인들이 창포물에 머리 감기 체험을 하고 있다. 음력 5월 5일 단오에 여자들은 창포꽃 향기가 잡귀를 쫓아낸다는 속설을 믿고 창포를 끓인 물에 세수하거나 머리를 감았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00

잡힐 듯 말 듯 ... 사흘째 이어지는 밀양 산불 진화 작업 난항

경남 밀양 산불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는 2일 오전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 산 41 일원에서 산불 진화 헬기가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밤사이 바람은 잦아들었으나 주불이 경사가 심한 쪽으로 퍼져 이날 진화율은 62%에서 37%로 떨어졌다. 피해면적은 산림 649ha(헥타르)가 불에 탄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밀양시

사진=밀양시

사진=밀양시

오전 9:30

'4선' 오세훈 서울시장, 꽃다발 받으며 출근

4선 서울시장에 오른 오세훈 시장이 2일 시청 본관에서 직원들에게 꽃다발을 받고 있다. 오 시장은 39대 시장 당선인이자 현직 시장 신분이다. 오 시장은 이날 38대 시장으로 20일 만에 업무에 복귀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20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예비군 소집훈련이 재개된 2일 오전 서울 서초 과학화 예비군훈련장에 예비역들을 위한 코로나 검사 키트 등이 비치돼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00

출근길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하는 김진태 당선인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당선인이 2일 오전 강원 춘천시 중앙로터리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7:30

새벽 대역전극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가 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선거사무소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환호하고 있다. 김 당선인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와 막판까지 피 말리는 승부를 이어갔고 개표율 96.6% 때 역전을 시작했다. 최종 8900여 표 차이로 승리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7:10

패배를 인정하는 김은혜 후보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선거사무소에서 패배를 인정하고 있다.

김경록 기자

김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