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학교, 2022 학생성공 Festival 개최...포스트코로나 젊음을 만끽

중앙일보

입력

경복대학교는 지난 3~4일 이틀간 남양주캠퍼스에서 ‘2022 학생성공 Festival’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과별 자랑스러운 선배 및 산학협력기관 초청특강, 동아리 행사로 댄스공연 및 다문화교류행사, 학과별 자랑거리 소개 및 참여 프로그램, 푸드트럭 먹거리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학과별 초청특강은 졸업생 성공특강, 나의 취업성공기, 학과 전공의 이해, 졸업후 직업세계, 선배가 알려주는 퍼스널 브랜딩 꿀팁 등 다채롭게 실시됐다.

중앙광장에서 진행된 체험프로그램은 동아리 CCC의 추억이 방울방울, 8ight의 어서와 전통놀이는 처음이지, 로타렉스의 경복대종합병원, 의료미용과의 피부나이 측정과 아로마체험, 간호학과의 간호사 직업체험, 뷰티코스메틱과의 네일아트체험, 시각디자인과의 VR·AR체험, 국제교육처 세계음식 및 공예문화, 학생성공코칭센터 나의 강점을 찾아서 넌 최고야, 학생상담센터 괜찮아 잘 될 거야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이와 함께 야외음악당에서는 실용음악과의 버스킹공연, 동아리 루팡의 댄스공연, 외국인 유학생의 노래 댄스공연 등이 펼쳐져 젊음을 만끽했다.

경복대학교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행사를 자제해 왔으나 올해부터 오프라인으로 전환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했다.

경복대 성기혁 학생성공처장은 “코로나로 그동안 행사를 못해 학생들의 대학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했으나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젊음을 발산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학생들과 소통하고 대학생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학교는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공연시 마이크커버 교체, 손소독제 및 위생장갑 비치, 진행요원 및 참여학생 마스크 착용, 이상증상자 검사를 위한 자가진단키트 준비 등 예방수칙을 준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