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꽃길만 걸으세요... 오전부터 내린 비에 벚꽃 엔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꽃길만 걸으세요... 오전부터 내린 비에 벚꽃 엔딩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꽃길만 걸으세요... 오전부터 내린 비에 벚꽃 엔딩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6:00

꽃길만 걸으세요... 오전부터 내린 비에 벚꽃 엔딩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위안을 주었던 서울 여의도 윤중로 벚꽃이 13일 내린 비에 떨어져 꽃길을 만들었다. 기상청은 이번 비가 영동 동해안은 14일 오전까지, 제주는 밤까지 이어지겠으며, 기온은 여전히 평년 기온을 밑돌겠다고 예보했다.

김상선 기자

김상선 기자

오후 4:00

전남 구례 섬진강 대나무 숲길에 야생 갓꽃 '활짝' 피었다

전남 구례군 구례읍 섬진강 대나무 숲길 인근에 야생 갓꽃이 활짝 피어 상춘객들을 반기고 있다. 섬진강 대나무 숲길 갓꽃 군락지는 길이 500m, 면적 6천300㎡로 지난 2020년 8월 발생한 섬진강 홍수로 인해 갓씨가 흘러들어와 자연적으로 조성됐다.

사진 구례군

사진 구례군

오후 3:00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앞 도로 지나가는 민주노총 학교급식노동자들

민주노총 학교급식노동자들이 13일 서울 종로구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근에서 집회를 하고 있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주요 도심에서 '차별없는 노동권, 질좋은 일자리 쟁취 결의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근로시간 유연화와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적용, 중대재해처벌법 완화 등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예고한 노동개혁 정책을 규탄하고, 민주노총이 제안한 대화를 촉구하기 위해서다.

뉴스1

뉴스1

오후 2:00

소화전 앞에 주차하면 이렇게 됩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13일 오후 강동구 성내동 일대에서 소방차 통행로 확보 및 불법 주·정차 차량 강제처분 훈련을 했다. 훈련에는 소방차, 폐차 등 차량 7대와 인원 30여명이 동원됐다. 훈련은 공동주택 화재 출동상황을 가정해 ▲ 소방차량을 활용한 불법 주차 차량 돌파 ▲ 통행로 확보를 위한 차량 견인 ▲ 소화전 옆 불법 주차 차량 창문 파괴 및 소방호스 연결 등 3단계로 진행됐다. 소방기본법 제25조에 따르면 소방대장 등은 소방활동을 위해 긴급하게 출동할 때 소방자동차의 통행과 소방 활동에 방해가 되는 주·정차 차량과 물건 등을 제거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1:00

윤석열 당선인, 원로들의 고견 듣는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 행사 참석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3일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에서 각 분야의 원로들에게 고견을 듣는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문정희 동국대 교수, 김황식 전 총리, 신낙균 전 여성유권자연맹회장, 정대철 소강육영재단 사장, 신영균 국민의힘 상임고문회 회장, 김명자 전 환경부 장관,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전윤철 전 공정거래위원장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00

3월 취업자 수 지난해 비해 83만1000명 증가... 3월 기준 20년 만의 최대 증가

3월 취업자가 1년 전보다 80만명 넘게 늘며 20년 만에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하지만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에 따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숙박·음식 등 대면 서비스업의 어려움은 지속됐다. 13일 통계청이 발표한 '3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775만4천명으로 1년 전보다 83만1000명 증가했다. 이는 3월 기준으로 보면 2002년(86만4000명) 이후 20년 만의 최대 증가 폭이다. 13일 서울 마포구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구직자가 구인공고를 살펴보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9:00

김오수 검찰총장 "민주당 검수완박, 헌법 정면 위반"

김오수 검찰총장은 13일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 당론 채택에 대해 "헌법에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이라며 사즉생의 각오로 법안을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장은 이날 오전 대검찰청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민주당 법안의 요체는 범죄 수사를 경찰에 독점시키겠다는 것인데 4·19 혁명 이후 헌법에는 수사 주체를 검사만으로 규정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