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재명이네 마을 등장한 영길삼촌 "늦어서 미안하잔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3월 8일 대선 마지막날 유세를 하고 있는 송영길 당시 민주당 대표(왼쪽)와 이재명 대선후보. [국회사진기자단]

지난 3월 8일 대선 마지막날 유세를 하고 있는 송영길 당시 민주당 대표(왼쪽)와 이재명 대선후보. [국회사진기자단]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밝힌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이재명 상임고문의 팬 카페에 가입하며 그를 ‘최고의 지도자’라고 칭했다.

송 전 대표는 지난 7일 이 고문의 팬 카페 ‘재명이네 마을’에 ‘반갑습니다. 늦어서 미안하잔아(잖아)’라는 제목의 가입 인사를 남겼다.

‘영길 삼촌’이라는 닉네임을 쓴 송 전 대표는 ‘내가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 3가지’를 묻는 질문에 “최고의 지도자,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능력,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국가 지도자”라고 답했다.

‘재명이네 마을을 어떻게 찾아오게 되었느냐’는 질문에는 “이사 비용을 너무 많이 보내주셨잔아(잖아)”라고 썼다.

해당 글에는 9일 오후 20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카페 회원들은 “영길삼촌 마을에 가입했잔아”, “진짜 영길이 삼촌이냐”, “반갑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송 전 대표를 환영했다.

송 전 대표는 지난 대선에서 상임선거대책위원장으로 선거운동 전면에 나서며 친명(친이재명) 정치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팬카페 가입 역시 이 고문 지지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한편 송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8일 경주에서 법륜스님을 만나 “땅에서 넘어진 자, 땅을 짚고 일어나라”는 가르침을 들었다고 전했다.

송 전 대표에 따르면 법륜스님은 “지난 지방선거, 총선 등에서 압도적 지지를 보내줬지만 그 여러 기회를 놓쳐버린 민주당에게 국민들이 이번에는 매를 들었다. 참회하시라”며 “하지만 그 높은 정권교체의 바람 속에서도 초박빙의 승부를 펼치게 해준 것도 국민이다. 한없이 감사하시라”고 했다고 소개했다.

송 전 대표는 “3시간 가까운 시간 동안 이렇듯 여러 가르침을 주셨다. 늦은 귀경길에 몸은 피곤하지만 마음만은 더없이 가볍다”며 “하룻밤이 지나도 여전히 귓가에 생생한 스님 말씀을 깊이 새기며 다시 길을 나선다”고 적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