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MBC 전·현직 아나운서가 1:1 코칭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 모집

 지난해 5월 11일 진행된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 6기 입학식 장면. [사진 MBC아카데미]

지난해 5월 11일 진행된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 6기 입학식 장면. [사진 MBC아카데미]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이 7기를 모집하고 있다.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은 개인별 실습과 특강이 어우러져 스피치 역량 향상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CEO 스피치 과정이다. 만족도가 높고 재등록 비율이 높은 과정으로 알려져 있다.

 MBC만의 스피치 실습은 이 과정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프로그램이다. MBC의 전·현직 아나운서로부터 1:1 코칭, 소규모 그룹 코칭을 받으며 개인별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리더십·이미지·협상력 등 리더가 갖춰야 할 소양 과목을 특강으로 구성해 제공함으로써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또 과정의 마지막에 스피치 대회를 열어 스피치 능력 향상도가 높은 원우에게 상을 주는 등 다양한 성취 동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은 ‘아나운서계의 전설’ 차인태 전 MBC 아나운서가 이끌며 오랜 방송 경험을 통해 쌓아온 핵심 스피치 기술을 수강생에게 전한다. 또 MBC 강재형·유내경·박상원 아나운서 등이 이론과 실습을 담당하며 개인별 스피치 능력을 최대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끌어 줄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CEO 특강을 준비 중이다.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은 오는 22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오후 6~9시) 진행된다. 신청·문의는 MBC 스피치 최고위 과정 사무국(02-887-2254). 홈페이지(forum.mbcac.com) 참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