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누가 사진 조작해 사전투표 방해”…나중에 “재외투표용지였다”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일 ‘사전투표를 방해하려는 세력이 조작 사진을 돌리고 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가 몇 시간만에 철회했다.

이날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정선거가 우려된다고 불안감을 조장해 사전투표를 방해하려는 세력이 조작 사진을 돌리고 있다. 정말 저열하다. 누가 이런 장난을 치는지”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도장이 찍힌 위치가 다른 두 개의 투표용지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

두 사진을 비교해보면 한쪽에는 용지에 인쇄된 글자 중 ‘표’라는 글자 위에만 도장이 찍혀 있지만 다른 한쪽 용지에는 ‘투표’ 두 글자 위에 모두 도장이 찍혀있었다.

결국 한쪽 용지는 가짜 투표용지며 이같은 조작 사진을 돌려 선거에 대한 불신을 키우고 이를 통해 사전투표율을 낮추려는 세력이 있다는 주장을 편 것이다.

그러나 이 대표가 ‘조작’이라고 지목한 사진은 재외선거 투표소에서 실제로 사용된 공식 투표용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8일 재외투표소에서 투표지를 촬영하고 SNS에 공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국외 부재자 선거인 A씨를 부산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A씨가 유출한 투표용지 사진이 바로 이 대표가 조작된 것이라고 지목한 투표용지 사진으로 보인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이 대표는 관련 기사를 링크한 뒤 “아까 올렸던 투표용지는 재외선거 투표용지였다고 한다”며 ‘조작 의혹’을 제기했던 게시글을 삭제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