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네이버·카카오, 재택치료자 위한 '병·의원 검색 서비스' 제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카카오·네이버,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 서비스. [사진 카카오]

카카오·네이버,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검색 서비스. [사진 카카오]

카카오와 네이버가 재택치료자를 위한 병·의원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원', '코로나19 전화진료 병원' 등을 검색하면 전화상담 및 처방이 가능한 전국 7000여개의 병·의원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카카오맵에서 안내하는 병·의원 정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공되며 향후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 정보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검색 서비스는 모바일 카카오맵 앱과 웹, PC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을 통해 신속항원검사·PCR 검사 가능 병·의원,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맵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택치료자들의 의료서비스 이용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서비스를 적용했다"며 "카카오맵이 코로나19 극복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도 네이버 검색 및 지도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전화상담이 가능한 병·의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정보는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정보' API를 연동해 정보를 제공되며 매일 업데이트된다.

네이버 검색, 네이버 지도에서 '코로나19 전화상담 병·의원' '코로나 재택 진료 병원' 등을 검색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 상단의 '코로나 전화상담 병원' 아이콘을 클릭하면, 24시간 전화상담과 처방이 가능한 의료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국민 생활에 밀접하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 사용자 일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