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고민정 "이재명 첫인상은 싫었지만…말싸움은 내가 이긴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튜브 '재밍' 캡처]

[유튜브 '재밍'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대위 공동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고민정 의원이 이 후보의 첫인상에 대해 "싫었다"고 밝혔다.

27일 이 후보의 유튜브 채널 '재밍'에 따르면 '재명이 첫인상이 싫었던 민정이'란 제목의 영상이 이틀전 올라왔다. 고 의원이 이 후보를 겪으며 느낀점 등을 친구와 대화하듯 '반말형식' 문답하는 내용이다.

고 의원은 자신을 "난 고민정이다. 고민이 정말 많지만 고민을 풀어가려고 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근황에 대해 "너무 바쁘다. 눈뜨자마자 밤에 눈 감을때까지 내몸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모를정도"라며 "내 선거인가(착각이 들 정도다)"라고 덧붙였다.

이 후보와의 첫 만남이 언제인지를 묻자, 고 의원은 "2017년 경선 때 가장 치열했을때"라고 답했다. 이어 "첫인상이 어땠냐"는 질문에 "싫었지"라며 "(경선에 붙었던 후보가) 문재인·이재명 후보였으니까"라고 답했다. 당시 고 의원은 문재인캠프의 대선인재영입 1호로 합류해 미디어본부 대변인을 맡았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지지를 호소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6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문화공원에서 지지를 호소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어 이 후보에 대해 "하지만 젊고 자신감있고 패기넘치고, 그런 느낌은 되게 강했던것 같다"며 "추진력, 성과 잘내는것, 일 잘하는 게 장점"이라고 평가했다. 이 후보의 언변에 대해 고 의원은 "(이 후보의) 말빨 좋다"고 답했고, "고 의원과 이 후보가 말싸움 하면 누가이기냐"는 질문엔 "내가 이긴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고 의원은 이 후보의 단점으로 "본인이 웃기다고 생각하는 것"을 꼽았다.

"현직책 너무 높아, 엄마로 돌아 가고싶다"

현재 맡고 있는 공동상황실장의 역할에 대해 "전체 상황을 보는 것"이라고 설명한 고 의원은 "지금 직책이 아쉽지 않느냐"는 질문에 "지금 너무 높다"며 "우리 은산이 은설이(자녀) 엄마로 가고싶다"고 했다.

고 의원은 "이 후보의 동물복지공약이 최고"라며 "단순하게 '동물한테 잘해줄게'가 아니라, 정말 동물에게 필요한게 뭔지를아는사람"이라고 치켜세웠다. 그는 민주당 선대위 동물권위원회 공동위원장도 맡고있다.

"민정이가 재명이를 엄청 좋아하는 것 같다"는 질문에 고 의원은 "아니다. 난 남편이 (이 후보보다) 더 좋다"고 했고, 이 후보에게 바라는 것은 "제발 이겨줬으면 한다"고 두손을 모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