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자 주제에""계집X" 일부 尹지지자, 유세장 피켓 든 女 폭행 [영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22일 충남 유세 현장. [유튜브 채널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캡처]

지난 22일 충남 유세 현장. [유튜브 채널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캡처]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충남 유세 현장에서 일부 지지자들이 1인 시위를 하던 여성에게 욕설과 폭행을 한 영상이 공개됐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윤 후보를 향해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에 공유한 충남 홍성군 유세 현장 동영상에는 한 여성이 유세 도중 ‘선제타격 웬 말입니까’라는 피켓을 들고 윤 후보에 반대하는 구호를 외치자, 일부 지지자들이 다가와 해당 여성이 들고 있던 피켓을 빼앗아 던지는 모습이 담겼다.

현장에 있던 지지자들은 “여자 주제에 감히”, “계집X이”라며 욕설을 하면서 해당 여성과 이에 항의하던 또 다른 여성을 밀치기도 했다. 현장에 있던 국민의힘 관계자로 보이는 붉은 색 옷의 한 남성이 이들을 말리는 모습도 담겼다.

이 같은 영상은 BBC 서울 특파원인 로라 비커 등 외신 기자들의 소셜미디어(SNS)에 공유되며 비판을 받았다.

민주당 선대위 여성위원장인 정춘숙 의원은 이날 성명을 내고 당시 사건에 대해 “야만적인 일이 발생했다”며 “공개장소에서 거리낌 없이 폭력을 행사하는 장면은 수십 년 전 과거로 돌아간 듯 착각마저 들게 한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선거유세 현장은 후보와 국민이 만나는 중요한 자리임에도, 정치적 발언을 하는 여성에 대한 무시, 공개된 장소에서 여성 목소리를 폭력적으로 없애버리는 여성혐오가 버젓이 벌어진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유세장에서 벌어진 욕설 및 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선거 현장 책임자들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여성 유권자들은 국민의힘의 이번 사태에 대해 끝까지 투표로서 심판할 것”이라며, 윤 후보를 향해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도 같은 날 논평을 통해 윤 후보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윤 후보 유세장에서 관계자들이 표현의 자유를 저해하고 폭언과 폭력을 저질렀지만, 윤 후보와 선대위는 어떠한 사과도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윤 후보가 ‘표현의 자유’를 ‘보장받을 기본권’이라 역설했던 것과 너무 표리부동한 모습”이라며 “이번 유세장 폭력 폭언 행위에 대해 표현의 자유를 위협받은 시민에게 사과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런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