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노무현 고향 김해서 尹 "민주당 盧정신 이어 받은 당 맞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9일 울산 남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시민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9일 울산 남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시민들을 향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김해를 방문해 "차 안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생각하면서 왔다"며 "노 전 대통령께서는 원칙 없는 승리보다 원칙 있는 패배를 택하겠다고 하셨다"고 언급했다.

윤 후보는 19일 오후 경남 김해시 김수로왕릉 앞 광장 거리유세에서 "(노 전 대통령은) 민주 진영에서 반대하는 제주 강정마을 해군기지 건설과 한미 FTA 그리고 이라크전 파병을 국익을 위해 관철하신 분"이라며 "지금 민주당이 김대중 전 대통령과 노 전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받은 당이 맞는가"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년 동안의 민주당 정권을 이렇게 망가뜨린 사람들이 누구인가. 바로 이재명의 민주당 주역들 아닌가. 여러분 김대중 대통령의 철학과 노무현 대통령의 원칙이 100분의 1이라도 있다면 이 민주당 정권이 국민을 무시하는 이런 오만과 부패를 일상화할 수 있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민주당 후보 공약이 어제 바뀌고, 오늘 바뀌고, 내일 바뀌는 거 보셨나. 기본소득 지금 어디 갔나. 하는 건가, 안 하는 건가"라며 "그래서 TV토론이 잘 안 된다. 질문 하면 내빼고 동문서답하기 일쑤다"라고 했다.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공약을 민주당이 반대하는 데 대해선 "(민주당은) 시민들이 이렇게 원하는데, 복합쇼핑몰에 광주 시민들이 문화와 쇼핑을 누리면 광주에 민주화 투쟁력이 없어진다. 이런 얘기다"라고 주장했다.

김해시민들을 향해선 "3월 9일을 국민 승리의 날로 만들자"며 "민주당이 아니라 국민이 주인 되는 민주주의 국가, 국민주권 국가를 만들어 내자"라며 "부패를 몰아내고 정의와 공정을 바로 세우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