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7세 성폭행 폭로에 "돈 노리냐"···결국 돈주고 합의한 英왕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앤드루 왕자. [AP=연합뉴스]

앤드루 왕자. [AP=연합뉴스]

 미성년자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된 영국 앤드루 왕자(61)가 피해자 버지니아 주프레와 합의했다. 구체적인 합의금 액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1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 외신은 미국 뉴욕 맨해튼 연방지방법원 서류를 인용해 앤드루 왕자가 민사소송 개시 전 합의를 이뤘다고 밝혔다.

앤드루 왕자는 지난 2001년 미국의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함께 당시 17세 미성년자였던 미국인 여성 주프레를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합의와 함께 공개된 양측의 성명에서 앤드루 왕자는 이 같은 혐의를 인정하는지 여부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고, 주프레와 만난 기억이 없다면서 성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다만 앤드루 왕자는 피해자 주프레에 대한 합의금과는 별도로 성폭행 피해자들의 권리를 위해 상당한 액수의 기부금을 낼 것이라는 문구를 합의문에 삽입했다.

또한 앤드루 왕자는 성명에서 미성년자 성폭행범인 엡스타인과의 친분을 후회한다는 뜻과 함께 “주프레와 다른 피해자들의 용감함에 찬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버지니아 주프레. [AP=연합뉴스]

버지니아 주프레. [AP=연합뉴스]

앤드루 왕자는 지난해 미성년자 성폭행 가해자로 지목될 당시만 해도 “돈을 벌기 위해 아무런 근거도 없이 소송을 걸었다”고 주프레를 비난했었다.

앤드루 왕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차남으로, 지난 2019년 성범죄로 체포된 뒤 자살한 엡스타인과의 친분관계가 알려져 논란이 됐다.

한편 뉴욕에서 민사소송이 열리게 되자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은 차남인 앤드루 왕자의 군 직함 등을 박탈했다. 피해자와의 합의 이후 앤드루 왕자가 군 직함 등을 회복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