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월 15일(토) 세종사이버대 화상세미나실에서 오후 2시부터 3시간에 걸쳐 ’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17명 제한으로 오프라인 강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육근수 대표(강사와 사람들 대표)는 구글 웹 트래픽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경영정보에 이용하는 방법들과 더불어 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의를 병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윤남수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툴인 구글 애널리틱스는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분석 도구로서 기업의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본 특강을 통해 데이터 수집과 분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도 함께 취득하면서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해 특강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준비해 학생들이 재학 중 1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패러다임이 디지털로 전환하는 시장 변화와 기업 수요에 부응한 유일한 학과로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해 심층 교육을 제공하고, 디지털 마케터, 온라인광고전문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전문 과정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들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총장명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과체계를 기반으로 관련 전문가, 기업, 기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실무관리자형 교육과정을 전개하고 디지털마케팅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21일부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