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아지가 먹었다면 끔찍" 낚싯바늘 끼운 소시지, 왜 공원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천의 한 공원에서 강아지들을 대상으로 한 엽기행각이 벌어지고 있다는 제보가 전해졌다.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간식에 낚싯바늘과 낚싯줄을 끼워서 강아지들이 크게 다치도록 유도하는 행위로,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다.

16일 인스타그램 이용자 A씨는 이런 사실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동물 보호단체와 언론사에 제보했다. A씨는 “오늘 부평공원에서 강아지 산책하다가 비엔나소시지를 발견했는데 자세히 보니 그냥 소시지가 아니었다”며 “눈으로는 찾기 어렵게 낙엽 사이에 있었는데 뭔가 이상해서 파보니까 낚싯바늘에 끼워서 낚싯줄로 나무에 묶어둔 거였다”고 언급했다.

이어 “일부러 사람들 눈에 잘 안 띄고 냄새로 강아지들이 찾을 수 있게 낙엽에 가려둔 것 같았다”며 “이걸 아무도 모르다가 강아지가 먹었을 거 생각하면 너무 끔찍하다”고 말했다.

A씨는 그러면서 공원에서 발견한 물건을 사진으로 찍어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사진을 보면 일반적인 소시지에 낚싯바늘과 낚싯줄이 연결된 모습이다. 만일 강아지들이 냄새만으로 이 소시지를 찾아내 무심코 먹는다면 심각한 상처를 입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A씨는 “이 공원 말고도 다른 지역에서도 간식이나 햄에 못을 넣어두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라며 “다들 산책 시에 반려견이 뭐 집어먹지 못하게 주의하셔야 할 것 같다”고 조언했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내용을 접한 시민들은 “세상에 별 미친 사람들이 많다” “신고해서 잡아야 한다” “반려견들이 무슨 잘못이라고…. 인류애가 사라지려고 한다” “강아지들도 그렇고 길고양이들도 위험할 수 있는 것 아니냐”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자신의 SNS에 A씨의 게시물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선 해당 내용이 1만 8000회 가까이 공유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