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의겸 "尹, 문재인 깨뜨리겠다는 말…'달파멸콩' 암호풀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전날 장을보며 샀다고 밝힌 달걀·파·멸치·콩에 대해 "달은 문재인, 파는 깨뜨릴 파(破)"라며 "문재인을 깨뜨리고 멸공하자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달파멸콩 암호를 풀었다"며 "멸치와 콩은 무슨 뜻인지 바로 알겠다. 달걀과 파는 그저 '멸공'을 순화시키기 위한 보조장치로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런데 AI윤석열이 '달파멸콩'을 외치자 그 뜻이 분명해졌다"며 "개 사과와 똑같은 방식의 암호풀이였다. 연습문제 푼 나한테 상을 줘야하는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이마트 이수점에서 장을 보고 있다. [사진 국민의힘 선대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8일 서울 동작구 이마트 이수점에서 장을 보고 있다. [사진 국민의힘 선대본]

정용진 "멸공" 뒤…정치권 릴레이 인증

한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시작한 이른바 '멸공 릴레이'가 정치권에서 이어지고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 해시태그를 게재했으며, 이후에도 다른 사진에 같은 해시태그를 붙인 게시물을 올렸다.

지난 8일엔 윤 후보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마트 이수점에서 약콩 등을 집어 들고 장 보는 사진을 올리며 '#이마트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를 두고 '멸치'와 '공' 해시태그가 '멸공'을 떠올리게 한다며 정 부회장에 대한 지지를 한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나경원 전 원내대표도 전날 이마트에서 멸치·약콩·자유시간 등을 구매하는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며 "멸공! 자유!"라고 적었고,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콩·멸치·달걀말이 등으로 아침 식사를 하는 사진을 올렸다.

[김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박영선 "대형마트 장보기, 소상공인 생각해봤나"

한편 이후 야권의 장보기를 비판하는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디지털대전환위원장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이에서 장외설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박 위원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느 대선 후보의 특정 대기업 대형마트 장보기의 그늘…코로나로 가뜩이나 힘든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마음은 생각해 봤을까?"라고 적은 게 시작이었다.

이준석 "朴, 장관 때 신세계 콜라보 하신분이"

이에 이준석 대표는 "박영선 전 중기부 장관이 우리 후보가 이마트에서 장 봤다고 특정 대기업 편들기라는 지적과 함께 소상공인 마음 생각하라고 하셨는데, 박영선 전 장관님은 신세계-이마트랑 본인 치적사업으로 콜라보(협업)까지 하셨으면서 멸치랑 콩 좀 샀다고 억지 흉보는 게 말이 되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마트 가서 장 보는 일반 시민들은 소상공인 마음을 생각 안 하는 건가?"라며 "이런 이분법적인 사고, 오세훈 시장 선거 때 많이 들이대다가 낭패 보지 않았나"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