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했던 형수, 3차 맞고 2시간뒤 뇌출혈 사망…분하고 원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청원 캡처

국민청원 캡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부스터샷)을 마친 형수가 2시간 뒤에 사망했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지난 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3차 부스터샷으로 가족을 잃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 A씨에 따르면, 그의 형수는 지난달 29일 오전 11시쯤 부스터샷을 접종하고 귀가했다. 이후 오후 2시쯤 귀가한 조카가 엄마를 흔들어 깨워도 반응이 없어 119를 불렀지만, 병원에서 사망 진단받았다.

A씨는 “담당 수사관이나 병원 측에서는 백신 접종 직후인 1~2시간 이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한다”라면서 “기저 질환이 없던 형수님의 부검 결과는 뇌출혈로 인한 사망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역시나 백신 관련 사망으로 인정이 안 되더라. 가족을 잃은 입장에서 너무나 원통하고 분하다”라고 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접종. 연합뉴스

정부 정책에 동의해 적극적으로 백신을 접종했다고 밝힌 A씨는“주변에도 ‘당연히 맞아야지’라고 권유하기도 했다. 하지만 정작 백신으로 가족을 잃고 나니 그런 게 다 원망이 되더라”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 누가 상황 판단을 하더라도 이건 백신 탓이 분명한데 무엇보다 억울한 게 뇌출혈이라니…건강에 이상이 느껴졌다면 형수님이 백신을 접종하셨겠냐”라고 했다.

또 A씨는 “국가를 믿고 따른 국민의 판단으로 10세짜리 아이는 엄마를 잃었고, 제 형은 46세 나이의 홀아버지가 됐다”라며 “아내를 잃은 남편이 일이 손에 잡힐까 걱정되고, 아이 혼자서 아빠가 퇴근하기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게 너무 걱정된다”라고 털어놨다.

아울러 A씨는 “백신을 접종하자마자 이렇게 사망한 건 뉴스로도 못 본 것 같다”라며 “이런 사례조차 국가에서 인정해주지 않는다면 어떻게 국가를 믿고 백신을 접종하라는 건지 의문을 지울 수 없다. 누구를 원망하고 누구에게 위로받아야 하냐”라고 반문했다.

끝으로 A씨는 “백신을 안 맞았으면 살아서 같이 새해를 맞이했고 설날을 가족과 함께 보냈을 사람”이라며 “부디 고인의 죽음이 억울하지 않게 국가가 도와달라. 국가를 믿은 국민을 배반하지 말아달라”라고 호소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