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심리학자로서 윤석열 어떻게 보나’ 질문에...이수정 대답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MBN '판도라' 캡처]

[MBN '판도라' 캡처]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전면 개편과 함께 공동선대위원장직 사의를 표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심리학자로서 윤석열 대선후보를 평가했다.

이 교수는 지난 3일 방송된 MBN ‘판도라’에 출연해 ‘심리학자로서 윤 후보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 교수는 “일단 (체격이) 굉장히 크다. 그리고 내가 그분을 잘 알진 못하지만, 기사에 나온 내용을 참고하자면 타협을 잘 못 하고 눈치가 없다”며 “적당히 했으면 이렇게 안 됐을 수도 있는데, 적당히 못 하다 보니까 어찌어찌 흘러와서 대통령 후보까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교수는 지난해 12월 1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서는 윤 후보에 대해 “굉장히 정의롭게 살아오신 분은 맞다. (내가 보기에) 이분이 희망이 있다”고 한 바 있다.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해당 발언과 관련해 “어떤 부분에서 윤 후보가 정의롭다고 느꼈나”라고 물었다. 이에 이 교수는 옆에 앉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가리키며 “이쪽에 계신 분을 감옥소에 보낼 뻔한 모습들이 국민에겐 굉장히 인상적이었을 것이다. 각인됐을 것”이라며 “그런 정의로움 때문에 문재인 정부에서 선택한 검찰총장이 아니었나”라고 언급했다.

[MBN '판도라' 캡처]

[MBN '판도라' 캡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사이가 나쁘다’라는 지적에는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다만 이 대표와의 사이에 갈등이 있다는 사실은 사실상 인정하며 “낙엽으로 덮어놓은 것 같은 상태”라고 표현했다.

이 교수는 “(이 대표와의 갈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라며 “이 대표와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고, SNS로 교류도 하는 사이라 개인 대 개인으론 원만하다. 다만 (갈등을 낙엽으로 덮어놓은 것 같다고 한 것은) 각자 대변하는 그룹이 달라 발생하는 갈등을 덮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